[정보통신신문=서유덕기자]
삼성이 여름방학을 맞아 ‘삼성드림클래스’ 참여 중학생 대상으로 ‘꿈을 찾는 드림 페어(Dream Fair)’를 개최했다.
9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중학생들에게 진로·전공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삼성드림클래스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2012년부터 시작된 삼성드림클래스는 지난해 9월부터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해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달라진 교육 환경에 대응하고, 교육 여건에 따라 청소년들의 꿈의 격차가 커지는 사회 문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방과 후 수업 형태로 진행되던 교육을 온라인 과정으로 전환했다.
또, 기존 영어·수학 등 기초학습 지원에 더해 중학생들이 꿈을 찾고, 소프트웨어·글로벌 역량 등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대폭 보강했다.
삼성드림클래스에는 전국 중학생 5000명이 참여하고 있다. 500명의 대학생이 담임 교사 역할을 하고, 100명의 삼성 임직원은 재능 기부 형태로 진로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은 대학생 멘토가 직접 본인의 전공과 대학 생활을 중학생에게 소개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대학 전공 박람회’가 개최됐다.
대학 전공 박람회에서는 △인문 △사회 △교육 △공학 △자연 △의약 △예체능 △융합의 8개 계열에서 각 7개의 전공학과가 소개돼 총 56개의 다양한 전공 분야가 선보여졌다.
박람회에 참여한 서울 옥정중학교 2학년 박혜진 학생은 “미래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로 향후 진로를 결정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 첫날에는 신종호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가 대학 진학의 의미, 진로와 진학 설계를 주제로 강연했다.
신 교수는 “급격한 사회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미래 역량 함량을 위해 가는 곳이 대학”이라며 “각자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로 설계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