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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널리턴 모바일, 연내 중국 CBT…내년 중반 출시
이터널리턴 모바일, 연내 중국 CBT…내년 중반 출시
  • 서유덕 기자
  • 승인 2022.10.13 16: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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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현지 기술 테스트 진행
현재 게임 개발 수준 70%
이터널리턴 모바일 인게임 플레이 화면. [사진=넵튠]
이터널리턴 모바일 인게임 플레이 화면. [사진=넵튠]

[정보통신신문=서유덕기자]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은 이터널리턴의 모바일 버전인 ‘이터널리턴: 인피니트’를 연내 중국 CBT와 2023년 중반 중국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이터널리턴: 인피니트는 님블뉴런이 개발한 ‘이터널리턴’ PC 온라인 게임의 모바일 버전으로, 원작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해 외부 파트너사가 개발 중이다. 지난 7월 중국 게임 서비스 허가권인 판호를 받아 화제가 된 바 있다. 중국 서비스 운영사는 중국의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아이드림스카이(iDREAMSKY)’가 맡았다.

‘이터널리턴: 인피니트’는 이미 지난 5월 다양한 네트워크·기기 환경을 테스트하기 위해 중국 현지에서 기술 테스트를 안정적으로 마친 바 있다.

중국 퍼블리셔 아이드림스카이는 “현재 연내 CBT가 가능한 수준의 개발 완성도를 확보하는 것이 1차 목표이며, 2023년 중순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현재 ‘이터널리턴: 인피니트’ 게임 개발은 70% 수준까지 진행된 상태”라고 밝혔다.

한편, 이터널리턴: 인피니트’는 원작 IP를 그대로 계승해 18명이 루미아섬에서 생존을 위해 탐색, 제작, 사냥, 전투를 하는 핵심 게임 플레이를 그대로 구현한다. 원작에 등장하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모바일 버전에서도 볼 수 있으며 장비 제작, 야생 동물 사냥 등 다양한 성장 요소들도 그대로 구현해 전략적 풍부함을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PC 온라인 버전에서 느낄 수 있었던 탐색, 제작, 사냥, 전투의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느끼되 조작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것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전투 뿐만 아니라, 탐색, 제작 등 세세한 컨트롤이 필요한 게임인 만큼 모바일 환경에 맞게 일부 과정들의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발 중이다. 조작 방식의 최적화에 따라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도 원작 대비 빠른 템포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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