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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민원 신청·사용 편리성 UP
정부24, 민원 신청·사용 편리성 UP
  • 김연균 기자
  • 승인 2022.11.15 14: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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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종 간편 신청화면 제공
문장 단위 검색 기능 강화

[정보통신신문=김연균기자]

정부24에서 자주 사용하는 민원서비스 신청 및 사용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행정안전부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선도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정부24 모바일 서비스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먼저 스마트 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신청,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발급신청 등 많이 이용하는 100종의 민원서비스를 선정·분석해 간편 신청화면을 제공한다.

아울러 모바일 기기의 위치정보 기능을 활용해 인근 주민센터, 청소년 돌봄시설 등 공공 편의시설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단순 핵심검색어 검색에서 문장단위의 검색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강화하고, 유사어와 문자, 이미지 등 비정형 데이터의 검색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검색결과를 학습해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과 검색제안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8일부터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예방접종일, 세금 납부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정부24가 제공하는 정보알림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알림서비스 이용에 동의할 경우, 각종 세금정보와 놓치기 쉬운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 검사기간,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여권 만료일 등 날짜정보를 정부24 누리집과 국민비서 구삐를 통해 제공받는다.

또한 자동차 검사기간, 예비군 훈련일, 영유아 검진일 등 나의 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정부24에서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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