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9 19:33 (화)
국내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 평판 2위, 래쉬아이웨어 선정
국내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 평판 2위, 래쉬아이웨어 선정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11.2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안경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래쉬 안경 3위 구찌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0월 14일부터 2022년 11월 14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2,171,493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2,339,468개와 비교하면 1.36% 줄어들었다.

안경테, 안경렌즈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를 1조5000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위인 ​래쉬 안경은 참여지수 181,152 소통지수 123,722 커뮤니티지수 823,6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8,5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60,775와 비교하면 6.39% 상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문창수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2-11-29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2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