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F5는 아마존웹서비스(AWS, Amazon Web Service) 클라우드프론트(CloudFront) 고객에게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F5 Distributed Cloud Bot Defense) 커넥터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고객은 봇 탐지 솔루션인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를 클라우드프론트와 통합함으로써 자신들이 운영하고 있는 앱에 대한 보안을 좀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가 제공하는 풍부한 시그널 분석, AI, 휴먼 도메인 전문성 (human domain expertise) 등을 이용해서 업계 최고 낮은 오탐률을 통해 고효율의 봇 공격 경감을 이룰 수 있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고효율의 AI기반 봇 방어 솔루션으로 커넥터를 통해 간편하게 설치해 운영할 수 있다.
악성봇은 어디에나 존재하며 이런 악성봇은 지금도 일반 사용자들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물론 로그인 정보와 애플리케이션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악성 봇은 일반 사용자들은 물론 기업 및 기관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으며 엄청난 금전적인 손해를 끼친다. 이러한 악성봇은 방어하는 솔루션에 대응해 손쉽게 리툴링(retool)한 후 공격을 속개한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클라우드프론트에 핵심적인 기능을 제공, 계정 침입을 통한 계정탈취(ATO, Account Takeover), 크리덴셜 스터핑(credential stuffing), 재고 소진(inventory hoarding), 기프트 카드 탈취(gift card cracking) 등의 공격으로부터 방어한다. 또한 시스템을 약화시키는 자동 봇 공격으로부터 방어를 하면서도 고객들은 편안하게 시스템에 접속하고 기업들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선한 봇은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
클라우드프론트 고객은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으며 가짜 계좌가 생성되거나 기존 계좌가 사기에 이용될 경우 발생하는 사기와 남용을 제한할 수 있다. 클라우드프론트 고객들은 자신들의 브랜드를 보호할 수 있음은 물론 향상된 업타임과 애플리케이션 퍼포먼스를 통해 최종사용자들에게 안전한 보안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카말 칼라(Kamal Kalra) 베그논베그(VegNonVeg) 운영이사는 "봇 문제는 계속될 것이고 이를 방어하는 솔루션을 설치하면 봇은 변이를 일으킨다. F5는 항상 변화하는 봇 공격 패턴에 지속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저희가 항상 악성봇보다 한발 앞설 수 있게 한다"며 "F5는 전체 트래픽 중에 봇이 차지하는 비중과 봇이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알 수 있게 해줬다. 고객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고 봇 트래픽을 경감해 인프라와 관련된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베그논베그는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현재 AWS 클라우드프론트에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를 도입해서 사용하고 있다.
하이얀 송(Haiyan Song) F5 보안 및 분산 클라우드 부문 담당 수석 부사장은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클라우드 환경하에서 주요 워크로드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계속해서 도입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 스택(technology stack)과 더욱 잘 통합되는 보안 솔루션을 필요로 함은 물론 점증하는 공격으로부터 자동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좀 더 지능적인 대안을 필요로 한다"며 "그렇기 때문에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AWS 고객들이 필요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니싯 샤우니(Nishit Sawhney)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제품 담당 이사는 "AWS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신뢰성 있으며 우수한 퍼포먼스의 확장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F5와 같은 ISV 기업은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와의 통합을 통해 봇 관리 등과 같은 분야에서 좀 더 향상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AWS 고객들은 보안 솔루션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