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전국개별SO발전연합회(금강방송, KCTV광주방송, NIB남인천방송, 서경방송, JCN울산중앙방송, KCTV제주방송, CCS충북방송, 한국케이블TV푸른방송)와 PP 4개사(국악방송, 산업방송 채널i, 소상공인방송, 뉴트로TV)가 공동 제작한 로드 다큐멘터리 '나 혼자 여행지도, 어디GO'가 이번 주말 첫 방송 된다.
‘나 혼자 여행지도, 어디GO'는 개별SO와 PP가 만나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상생을 위한 콘텐츠 공동제작의 첫 번째 프로젝트다. 북적이는 명소보다 알려지지 않은 숨은 여행지를 발굴해 꼭 가봐야 할 로컬여행 지도를 시청자와 함께 4부작으로 제작했다.
1회는 우리나라 원조 아이돌 가수 전영록이 첫 번째 여행설계자로 나서 낭만 가득한 도시 ‘울산’을 소개한다. 영남알프스와 언양읍성,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역사와 감성을 담고 있는 명승지를 둘러보고, 국수와 언양불고기 등 먹거리 지도도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한다. 2회는 경기도 광주가 자랑하는 화담숲과 세계문화유산 남한산성을 직접 걷는다.
3회는 개성파 연기자 이재용이 충남 논산 여행을, 4회는 국악인 오정해가 전북 고창의 나만 알고 싶은 여행 지도를 시청자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10일 ‘울산편’ 첫 방송을 시작으로, ‘경기도 광주편’ 11일, ‘충남 논산편’ 17일, ‘전국 고창편’ 18일 오후 3시에 전국 개별SO 8개사 지역채널과 PP 4개사 채널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전국개별SO발전연합회 이한오 회장은 “우리 지역의 숨겨진 여행지를 전 국민이 사랑받을 수 있는 명소로 소개하는 다큐멘터리 '나 혼자 여행지도, 어디GO'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지차제와 지역민들에게 활력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밀착 매체의 강점과 PP의 제작 노하우가 결합된 품격있는 콘텐츠로 시청자들을 찾아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