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36 (금)
LG헬로비전, ‘마음나눔 더블기부’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LG헬로비전, ‘마음나눔 더블기부’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12.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해피빈 네티즌 함께 진행
[사진=LG헬로비전]
[사진=LG헬로비전]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LG헬로비전이 ‘마음나눔 더블기부’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네티즌들이 함께 마련한 기부금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 속에 목표한 모금액을 초과 달성하며 약 3주만에 캠페인을 성료했다. 

‘마음나눔 더블기부’는 네티즌과 임직원 기부금을 1:1로 매칭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두 배로 전하는 캠페인이다. 임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LG헬로비전의 사내 기부 프로그램 ‘마음나눔’을 발전시켰다. 네이버 해피빈 ‘더블기부’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2020년부터 3년째 이어지고 있다. 

캠페인 시작 이래 기부 참여자는 꾸준히 증가했다. 첫 해 6000여명으로 시작한 기부 참여자는 작년 1만2000여명, 올해 2만4000여명으로 크게 늘어나면서 나눔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또한 익명으로 100만원 이상 기부한 ‘숨은천사’도 여럿 등장하면서 17일만에 모든 모금함의 목표를 달성, 약 8200만원의 성금이 모였다. 

네티즌들은 관심분야에 따라 모금함을 선택해 기부에 참여했다. LG헬로비전은 임직원 대상 희망 기부테마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해피빈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사연으로 11개 모금함을 개설했다. 

그 중 가장 많은 참여를 이끈 모금함은 장애 아동의 재활치료를 돕는 프로그램이었다. 지속적인 치료가 절실히 필요한 아동을 위해 4326명의 네티즌들이 동참, 목표 금액의 121%인 970만원이 모였다. 

기부금을 전달받은 서울재활병원 어린이공공재활팀 나유재 의료사회복지사는 “해당 아동은 뇌성마비로 인해 꾸준한 재활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가정 형편상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지 못했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아동과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부에 동참해주신 LG헬로비전 임직원과 해피빈 네티즌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수진 LG헬로비전 ESG팀장은 “기업과 고객이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지역사회 이웃들이 따뜻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기부 프로젝트를 지속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적극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2년 지역사회 공헌 인정제’ 인정 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4-19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