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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어르신 돕는 '해외직구 가이드' 제작·배포
한국소비자원, 어르신 돕는 '해외직구 가이드' 제작·배포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2.12.28 14: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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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별 주의사항·대처법 소개
[자료=소비자원]
[자료=한국소비자원]

[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최근 60대 이상 시니어 소비자들의 해외직구 거래가 늘면서 주문한 상품의 취소·환급 불가, 사업자 연락두절 등 관련 피해가 꾸준히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시니어 소비자들의 해외직구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시니어 소비자를 위한 해외직구 가이드(심화편)'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최근 밝혔다.

리플릿 형태로 제작된 이번 가이드는 △SNS광고 등을 통한 사기의심사이트 거래 △주문 후 취소·환급 불가 △주문한 제품과 다른 제품의 배송 등 시니어 해외직구 소비자피해의 주요 사례 3가지를 선정해 사례별 주의사항과 대처법 등을 그림과 함께 큰 글씨로 알기 쉽게 소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해외직구 관련 피해를 입었을 때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불만·상담을 접수하는 방법도 함께 수록했다.

이번 가이드는 지난해 제작·배포한 기초편에 이은 후속편으로, 한국소비자원 지방지원,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소비자24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시니어 소비자들에게 "해외직구를 이용하기 전에 소비자 가이드를 꼼꼼히 확인하고,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웹사이트를 통해 피해예방 정보를 숙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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