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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스테이지, AI 개인화 추천 비법 공개하는 ‘업스테이지 토크’ 개최
업스테이지, AI 개인화 추천 비법 공개하는 ‘업스테이지 토크’ 개최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1.25 09: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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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스테이지가 AI 개인화 추천 비법을 공개하는 온라인 이벤트 ‘업스테이지 토크’를 2월 16일 개최한다.
업스테이지가 AI 개인화 추천 비법을 공개하는 온라인 이벤트 ‘업스테이지 토크’를 2월 16일 개최한다.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업스테이지가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의 성공적인 도입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업스테이지는 25일 ‘모두를 위한 AI 개인화 추천: 추천 관련 마케팅 기술의 성장과 기업 내 도입 방법’를 주제로 AI 추천 기술의 성공적인 도입 방안을 공유하는 온라인 이벤트 ‘Upstage Talks’(이하 업스테이지 토크)를 2월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업스테이지 토크’는 2020년 업스테이지의 사내 기술 강연으로 시작, 업스테이지의 캐글 대회 세계 1위 성과 공유와 실리콘밸리 개발자들의 강연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진 행사로 매월 정례화된 행사를 개최하며 AI에 대한 관심이 있는 기업과 대중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업스테이지 토크는 글로벌 컨설팅사 베인앤컴퍼니(Bain & Company) 출신인 편의현 업스테이지 전략팀장이 연사로 나서 최신 기술 트렌드와 도입 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발표는 실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마케팅 트렌드 변화와 AI 추천 솔루션 부상 △AI 추천 솔루션 효과 및 난관 △AI 추천 솔루션 도입 방법 △모두를 위한 추천 솔루션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개인화된 경험이 중시되면서 고객 데이터에 기반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추천 솔루션이 각광받고 있다. 실제 아마존 전체 매출의 35%는 추천 기술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넷플릭스 이용자의 80%는 추천 알고리즘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등 개인화 추천은 기업의 구매 전환율 및 매출 향상을 이끌어내는 핵심 마케팅 기술로 폭넓게 자리잡는 추세다.

이에 누구나 손쉽게 AI를 도입할 수 있는 ‘서비스형 AI(AIaaS)’ 추천 솔루션의 사례 등 기업의 니즈와 상황에 맞는 다양한 추천 기술과 성공적인 도입 방법을 소개하는 이번 행사는 AI 추천 기술을 검토중이지만 어려움을 겪는 기업 관계자를 포함, 최신 마케팅 기술 트렌드에 대해 듣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월 업스테이지 토크는 2월 16일 오후 8시부터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된다. 사전 참여 신청은 25일부터 행사 당일까지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는 “플랫폼 매출 성장의 핵심 ‘서제스트(Seargest)’ 기술로 불리는 추천과 검색 부문의 AI 수요는 급증하고 있지만, 실제 도입 성공률은 2% 내외"라며 “올해 첫 업스테이지 토크는 최신 추천 기술 트렌드와 성공적인 도입 방안을 제시하면서AI 도입을 희망하지만 어려움을 겪는 기업고객분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NeurlPS를 비롯, ICLR, CVPR, ECCV, WWW 등 국제AI 학회에 발표된 논문과 캐글 두 자릿수 금메달 획득 등으로 입증된 AI 기술 리더십을 기반, 최신 AI 기술을 다양한 업종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노코드-로코드 솔루션 ‘Upstage AI Pack’로 고객사들의 디지털 혁신을 돕고 있다.

‘AI Pack’을 통해 업스테이지는 OCR기술을 비롯, 고객 정보와 제품 및 서비스 특징을 고려한 추천 기술, 의미기반 검색을 가능케하는 자연어처리 검색기술 등 3가지 AI 기술을 고객들이 한 번에 맞춤형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돕는다. ‘Upstage AI Pack’을 이용하면 데이터 가공, AI 모델링, 지표 관리를 쉽게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지원, 상시 최신화 된 AI 기술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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