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12 (금)
아이지에이웍스, 이커머스 빅데이터 서비스 출시
아이지에이웍스, 이커머스 빅데이터 서비스 출시
  • 서유덕 기자
  • 승인 2023.02.0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
18만 브랜드 점유율 분석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 [사진=아이지에이웍스]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 [사진=아이지에이웍스]

[정보통신신문=서유덕기자]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이커머스 빅데이터를 새롭게 탑재한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는 브랜드별 순위, 업종 점유율, 브랜드 실구매자 고객 프로파일, 구매 펀널 등 모바일·커머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웹 기반 서비스로, 8000여 카테고리, 18만개 이상의 브랜드를 심층 분석한다.

그간 기업들은 수개월간 분석 기준을 설계하고 패널 샘플링과 설문 조사를 시행하는 등 복잡한 절차를 거쳐 브랜드와 고객의 상관 관계를 파악해왔으며, 이마저도 막대한 예산을 투입한 것에 비해 정확한 인사이트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는 주기적으로 갱신되는 최신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 구매 패턴, 관심도가 높은 분야·키워드 등 정제된 프로파일 데이터 분석을 제공한다. 마케팅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무료 데이터만으로도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제조사의 경우 산업적 특성상 고객과의 직접 접점이 적고 유통 채널의 데이터를 확보하기가 쉽지 않아 실제 제품 구매자의 특성과 시기, 경쟁사 현황, 소비 트렌드 등을 확인하기 어려웠는데,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를 통해 이 같은 문제를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을 전망이다.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의 데이터 분석 카테고리는 크게 ‘내 위치(마켓 포지셔닝)’, ‘경쟁 브랜드’, ‘구매자’ 등 3가지로 구분된다.

내 위치 분석은 카테고리별 매출 순위를 바탕으로 자사 브랜드 현황과 현재 시점의 영향력, 세부 항목별 매출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쟁 브랜드 분석은 자사와 경쟁사 간의 현재 시장 점유율, 포지셔닝, 구매자 데모 등을 기준으로 비교한 통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구매자 분석은 실제 제품이 조회된 이후 장바구니로 이동해 최종 구매가 이뤄지는 단계에 대한 상세한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구매전환율은 물론, 전환율이 높은 카테고리와 연령층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지에이웍스는 향후 모바일 데이터와 결합된 TV 시청 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곧 선보이는 등 데이터 활용 역량을 보다 다양한 산업 분야로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는 어떤 소비자가, 무슨 브랜드를, 어떻게 사고 있는지, 나의 경쟁사가 어디인지를 한 번에 보여준다”며 “세밀하게 정제된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기업들이 고객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전략적 마케팅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3-29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