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1인화, 고령화 등의 인구 구조 변화는 반려동물 양육 인구 증가와 반려동물에 대한 소비 증가로 나타나 펫케어 시장(반려동물 케어 관련 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반려동물을 사람처럼 대하는 펫 휴머니제이션(반려동물의 인간화)의 시대로 반려동물 관련 용품 또한 수요가 급증하며 다양화, 고급화, 전문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제품 전문기업 ㈜몬도미오에서 강아지와 고양이의 털 관리에 최적화된 장갑형 브러시 ‘더콤마V2’(The Comma V2)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콤마V2’는 손에 장착하는 장갑 형태의 브러시로 지난 2021년에 출시된 이후 국내외 집사들의 리뷰와 피드백을 반영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 손바닥과 엄지의 364개 돌기를 사용하여 넓고 섬세한 그루밍이 가능하며, 집사의 따뜻한 손길로 마사지하는 유일한 브러시다. 반려동물 케어에 필수적인 ‘빗질 시간’을 보호자와의 ‘교감 시간’으로 바꿔준다는 설명이다.
몬도미오 관계자에 따르면, “더콤마V2 브러시는 개와 고양이의 생물학적 특징과 생활환경을 바탕으로 개발된 순수 국내 기술 제품으로 국내 기술 특허와 국제특허 출원(PCT), 유럽과 일본, 미국 디자인등록을 완료했으며, DNA파리디자인어워드 ‘WINNER’,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은상’ 수상 등으로 디자인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제품 구매를 위한 펀딩은 6월7일~6월25일 와디즈 단독으로 진행되며, 펀딩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공식 홈페이지와 기타 플랫폼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끝으로 몬도미오는 지난 22일~24일 타이베이 “2023 한-대만 수출입 상담회”에 이어 호치민에서 6월1일~4일 “2023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 (VIPREMIUM)”에 참가해 K-펫 제품 수출길을 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