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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텔레콤 통화품질 믿어주세요
LG텔레콤 통화품질 믿어주세요
  • 한국정보통신
  • 승인 2002.05.25 10:29
  • 호수 113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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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 가입자수 감소로 고민하고 있는 LG텔레콤이 ‘통화품질 향상’이라는 전략을 통해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LG텔레콤(www.lg019.co.kr 대표 남용)은 최근 톱스타 배용준을 모델로 한 통화품질 개선 광고를 대대적으로 내보내고 있으며, 통화품질 보상프로그램, 통화품질 홍보를 위한 48시간 국토종단 마라톤 개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배용준이 등장하는 LG텔레콤의 광고는 그간 자사의 통화품질을 자성하는‘사과광고’의 성격을 띄고 있으며, ‘처음사랑 끝까지!’라는 캐치프레이즈하에 소비자들이 100% 통화품질에 만족하는 수준까지 통화품질을 끌어올리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LG텔레콤은 또 업계 최초로 상품 자체인 ‘통화품질’을 대상으로 보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전국의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통화품질에 대한 불만 신고가 접수될 경우, 48시간내에 모두 해결해주며 ▲신규로 가입한 고객이 통화품질에 만족하지 않을 경우, 가입후 14일이내 전액 환불해 준다.
LG텔레콤은 당초 지난 4월부터 전주와 울산지역만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운영했으나, 예상밖으로 해당
지역 고객으로부터 호의적인 반응을 얻어 이번에 전국적으로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LG텔레콤은 이에 앞서 지난 4월말까지 총 2,000억원을 투입해 전국에 기지국 540여개와 광중계기 및 노치중계기 2,070여개, 대중소형 중계기 3만3,400여개를 추가로 설치해 통화품질 개선 및 커버리지 확대를 위한 집중적인 투자를 완료했다.
특히 고객이 느끼는 통화품질 및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3개 사업본부별로 고객센터의 상담원이 전 화, E메일, 문자서비스 등으로 1:1상담을 진행하며, 고객의 불편사항 및 민원을 최단 시간내에 해결해 주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 초부터 ‘통화품질 TFT’를 전사적으로 구성해 개선된 통화품질 알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LG텔레콤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하는 통화품질 보상프로그램의 취지는 ‘처음사랑 끝까지’라는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에서도 알 수 있듯이 통신서비스의 기본인 통화품질을 책임지고 서비스해 궁극적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모든 서비스의 만족을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텔레콤은 지난 24일부터 27까지 임직원 1,000여명이 참가하는 전국 국토종단 48시간 마라톤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마라톤대회는 24일 부산과 광주에서 각각 두 팀의 출발로 시작해 하루 12시간씩 24시간을 계주형식으로 뛰어 다음날인 25일에 대전에서 합류한다.
이어 다음 주자도 계주로 24시간을 뛰어 27일 오후 5시에 서울 독산동에 위치한 중앙교환국으로 골인한다.
이번 행사는 통화품질에 관한 모든 LG텔레콤 고객의 민원을 48시간내에 완벽히 해결해 드리겠다는 의지의 표출로 종주구간 총연장 500Km에 육박하며, 임직원 및 대리점사장 등 총 1,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 마지막날인 27일에는 남용 사장이 중앙교환국으로 골인하는 최종주자로 뛸 예정이다.
LG텔레콤은 이번 행사가 LG텔레콤 통화품질 알리기의 대미를 장식하는 전국 규모의 홍보행사라며, 외부고객에게는 통화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천명하고, 내부적으로는 전 임직원의 사기진작과 내부결속을 위한 한마당으로 이끌어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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