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www.lg019.co.kr 대표 남 용)은 타스21(www.tas21.co.kr 대표 정태라)과 제휴, 단순한 문자메시지 차원을 넘어 캐릭터, 멜로디, 텍스트 등이 조합된 멀티미디어 메일을 보낼 수 있는 '캐러@멜 부킹' 서비스를 31일부터 제공하기 시작했다.
캐러@멜 부킹서비스는 10대 및 20대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캐러@멜 수신함, 캐러@멜 쓰기, 캐러@멜 송신확인, 캐러@멜 부킹하기, 캐러@멜 운세보기 등 크게 5개 테마로 구성돼 젊은 N세대들의 욕구를 충족시켰다.
또 캐러@멜 부킹서비스는 캐릭터카드를 통해 사랑 우정 기념 유머 부적 등 종류별로 분류된 다양한 캐릭터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특징을 지녔다.
이에 따라 캐릭터카드를 받은 이용자는 다운로드의 추가적인 비용부담 없이 캐릭터를 자신의 폰에 저장, PCS폰의 초기화면에 설정할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초기화면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메일 송신자는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연인, 친구 등에게 선물 할 수 있다.
아울러 캐러@멜 부킹서비스에서는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부킹 신청을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캐러@멜 부킹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나이, 거주지를 포함한 원하는 이성 스타일 및 성격, 자신에 대한 PR 등 기본적인 신상명세서를 등록해야 한다.
이처럼 등록된 개인정보들은 데이터베이스화 돼 원하는 부킹 상대를 찾을 때 항목별 검색데이터로 활용되고 부킹 상대방의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파악하는데도 이용된다.
이 밖에도 메일이 도착했을 경우 이동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메일도착알림 기능을 둬 자신에게 메일이 도착했을 때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를 고려했다.
저작권자 © 정보통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