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SAP포럼은 '돈 버는 e비즈니스 vs 말뿐인 e비즈니스'라는 재미있는 주제로 37개 고객사를 비롯, 파트너사, 업계 전문가들이 함께 참가해 각 기업의 실정에 맞는 e비즈니스의 의미와 방법을 제시, 업계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행사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고객관계관리(CRM)와 공급망관리(SCM), 파트너관계관리 등에 관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SAP코리아 최승억 사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기업이 e비즈니스화 하는데는 기업이 갖고 있는 산업특성이나 업무성격에 적합한 솔루션 있어야 한다"며 "SAP는 이런 e비즈니스솔루션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SAP e비즈니스솔루션 전시관과 파트너솔루션 전시관으로 나뉘어 전시가 진행됐으며 SAP 전시관에서는 고객관계관리(CRM)와 공급망관리(SCM), 마켓플레이스, 기업용 포털(EP) 등의 솔루션들이 집중 소개됐다.
한편 행사장에서는 솔루션 전문가들과 일대일 면담을 받을 수 있는 'Meet the best, Be the best'코너와 솔루션 전문가들이 직접 진행하는 솔루션 소개 프로그램인 'e극장' 등이 마련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
저작권자 © 정보통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