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4 14:37 (금)
웹 컨텐츠 공유 시스템 개발
웹 컨텐츠 공유 시스템 개발
  • 한국정보통신
  • 승인 2001.03.10 09:46
  • 호수 1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정보시스템(대표 김용섭)은 웹 사용자간 컨텐츠 기반의 광역회의 및 원격협업을 지원하는 웹 컨텐츠 공유 시스템인 코비웹(www.cobyweb.com)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의 공동연구로 최근 개발 완료했다고 밝혔다.
대우정보시스템의 코비웹은 개별 웹 서핑 작업에 URL, 스크롤, 폼, 마크업 등의 컨텐츠 공유기능과 화상회의기능을 도입함으로써, 웹브라우저를 이용한 타 웹 사용자와의 정보교환이 가능하게 한다.
코비웹은 웹 컨텐츠 공유를 위해 웹 문서 객체이벤트 동기화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T.120기반의 이미지 전송 방식이 가진 네트워크 과다부하 문제를 대폭 개선했으며, 마우스 및 키보드 이벤트 동기화 방식에 비해 화면 해상도 및 윈도우 크기 동일화를 요구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진다. 시스템 구성 측면에서 코비웹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 기반의 서버와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형태의 클라이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라이언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통합된 인터페이스로 기존 인터넷 사용자에 친숙한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 PC 카메라의 보급과 함께 화상채팅의 벤처업계의 비즈니스모델로 등장하고 있으나, 웹 사용자 특성 및 네트워크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일반 화상회의 솔루션은 실무에 적용하기에 많은 제약이 따른다. 이에 반해 코비웹은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다수 참가자간의 웹 컨텐츠 정보공유를 가능하게 하므로 원격 교육, 커뮤니티, 은행/증권, 보험업의 온라인 고객상담, 기업 내 원격지간의 실시간 회의/세미나 등에 적용할 수 있으며, 출시와 동시에 관련 시장에서 높은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