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일반에도 곧 공개
근로복지공단은 업무수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인터넷을 이용,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보상업무총람 웹사이트를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이트는 산재보험 관련 법령 등 제반규정과 지침, 질의회신, 판례, 업무절차 등의 자료를 업무분야별로 상세히 담고 있다.
이번 웹사이트 구축은 산재 보험 관련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산재보험은 관련 법체계가 복잡하고 방대해 근로복지공단에서는 법령 등 관련정보를 여러 권의 책으로 나누어 발간, 제공해 왔는데 이로 인해 상당한 비용이 발생하고 업무처리에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등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번 웹사이트 구축으로 매년 수억원대의 신규 및 개정판 서적 발간비용을 절감하고 최신 정보를 한 곳에서 신속하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추가·삭제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해당 정보는 근로복지공단 내 인트라넷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조만간 일반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공단 측은 앞으로 징수업무 등에 대한 업무총람 웹사이트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인터넷을 이용한 보상업무총람은 정부가 추구하는 전자정부 구현에 부합되는 혁신 사례로서 우리나라 공공기관 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유례가 없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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