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국내 최초 모바일 오픈마켓 ‘T 스토어’ 가입자가 최근 일일 평균 6000명 이상 증가하는 등 가파른 증가세에 힘입어 누적가입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이 지난 해 9월 9일 오픈한 T스토어는 출시 3개월 만에 가입자 2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약 50일만에 30만명이 증가하는 등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스마트폰의 저변 확대 △흥미롭고 유익한 신규 유·무료 콘텐츠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데이터통화료 무료 이벤트를 통한 소비자들의 요금 부담 경감 등으로 인해 T스토어 가입자 증가세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까지 T스토어 등록 콘텐츠 수는 3만 2000여 개, 누적 다운로드 수는 약 280만 건이며, 콘텐츠를 판매하는 회원 수는 9000여 명(법인 포함)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SK텔레콤은 현재 T스토어 50만 회원 중 스마트폰 이용자가 19만명으로 38%, 일반폰 이용자가 31만명으로 62%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2개월 전 T스토어 전체 회원 중 스마트폰 이용자 비율이 4.6% 수준이었던 점을 감안할 때 최근 스마트폰 보급이 확산되면서 T스토어 가입이 크게 증가했으며, 스마트폰 고객의 상당수가 T스토어와 같은 모바일 오픈 마켓의 콘텐츠 이용 니즈 때문에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1월말까지 스마트폰 가입자는 인당 약 9건의 콘텐츠를 다운로드했고, 일반폰 가입자는 인당 약 6건을 다운로드해 스마트폰 이용자가 일반폰 이용자에 비해 T스토어 콘텐츠 이용 빈도가 약 5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올 한 해에만 200만대 이상의 스마트폰을 공급하고, 일반폰에도Wi-Fi 기능을 탑재해나갈 계획이어서 T스토어 가입자는 올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SK텔레콤은 시판이 임박한 모토로라 스마트폰 ‘모토로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안드로이드OS기반의 휴대폰에서도 고객이 T스토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T스토어 이용 활성화를 위해 ‘T스토어 데이터통화료 무료 이벤트’를 3월말까지 연장해 실시하기로 했다. 이 기간 동안 T스토어 가입회원은 T스토어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때 발생하는 데이터통화료를 포함해, 무선인터넷 T 스토어(**4+NATE)에서 콘텐츠 검색 등의 요금도 모두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