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시장 공략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kr 한국지사장 윤승제)는 인터넷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 기업 링네트(www.ringnet.co.kr 대표 이주석)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리테일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9일 밝혔다.
HDTV급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 선두 기업 엑시스는 네트워크 분야 특화된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인 링네트와의 제휴를 통해 네트워크 기반 영상 감시 솔루션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백화점, 대형 마트 등 국내 리테일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의 영상을 활용, 매장 내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고객 수 및 동선, 상주 시간 분석과 같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다 효과적이고 스마트한 매장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을 집중 부각하고 있다.
엑시스코리아 윤승제 지사장은 “엑시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네트워크 카메라 시장에서 도약할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를 얻게 됐다”면서 “네트워크 분야 전문성을 갖춘 링네트와 함께 함으로써 네트워크 카메라 시장 확대는 물론 고객의 가치를 더욱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정보통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