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T스토어 게임센터 오픈
SK플래닛, T스토어 게임센터 오픈
  • 박남수 기자
  • 승인 2011.10.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은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을 쉽게 만들고 쉽게 즐길 수 있는 Open API기반의 ‘T스토어 게임센터’를 17일부터 선보인다. 

‘T스토어 게임센터’에서는 스마트폰과 네이트온 주소록에 등록된 친구들을 초대하거나 게임 추천을 할 수 있는 기능과 실시간 순위 제공 기능 API를 공개해 게임 개발사들은 소셜네트워크게임, 다중접속게임 등 다양한 유형의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을 출시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T스토어 개발자센터 및 상생혁신센터를 통해 자료 배포 및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용자들도 게임센터 기능이 적용된 게임을 통해 친구 초대 및 게임 순위 등 플레이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1:1대전게임은 물론 다중 접속 게임까지 실감나는 쌍방향 네트워크 게임이 가능하다. 그리고, 기존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랫폼들과 달리 스마트폰과 네이트온 주소록을 이용한 친구 초대 및 게임 추천을 할 수 있어 훨씬 더 편리하다. 

한편, T스토어 게임센터가 상용화되는 17일부터는 넥슨모바일의 ‘카트라이더 러시’ (레이싱게임)를 시작으로 각기 다른 장르의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5종이 T스토어에 매주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향후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SK 플래닛 이한상 M-Service사업부장은 “T스토어 게임센터 구축으로 게임 개발사들이 자유롭게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상생협력 환경을 조성하고 네트워크 게임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며 “4G LTE 서비스 상용화로 고속 데이터 서비스가 진화하면서 친구들과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을 즐기고 싶은 사용자들의 니즈까지 함께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