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앱 서비스 글로벌 진출 시동
SK플래닛, 앱 서비스 글로벌 진출 시동
  • 박남수 기자
  • 승인 2011.11.2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플래닛이 앱서비스 상품 개발 조직인 ‘아이디어 공장’ PDF (Product Development Factory)에서 개발된 ‘스타콜(STARCALL)’, ‘썬듀(Sundew)’, ‘사운드베스트(SoundBest)’ 서비스를 잇따라 내놓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선다. 

SK플래닛의 PDF는 지난해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앱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부로 신설된 이후 ‘올댓시리즈’를 히트시키는 등 국내 50여건의 App을 출시하여 누적18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SK플래닛 출범 이후 글로벌 시장진입 및 플랫폼 확장을 위해 이번 신규 앱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11종의 글로벌 앱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스타콜’은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샤이니 등 20여개 한류스타가 발송한 영상을 실시간 영상으로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타에게 전하고 싶은 영상을 팬레터 형태로 보낼 수 있는 앱 서비스이다. 또한, 뉴스보기 메뉴를 통해 스타의 최신 뉴스를 확인할 수 있고, 스타의 SNS페이지를 연결할 수 있어 스타의 일상을 엿볼 수 있다. 

‘썬듀’는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해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는 모바일 지식 검색 앱 서비스이다. 기존 지식 검색 서비스는 답변의 신뢰성 문제가 이슈가 되지만, 휴대폰 주소록과 SNS 친구들에게 질문을 하면 ‘친구의 친구’에게 전달이 가능해 내 주변의 믿을 만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사운드베스트’는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과 마케팅 역량이 있는 대기업의 상생과 협력 사례로 국내기업인 크리스틴(Klisten)사의 ‘와이즈오디오(WiseAudio)’ 솔루션이 적용된 사운드 개인화 앱 서비스이다. 사용자가 청력을 테스트하면 추출된 개인의 청력커브에 맞추어 다양한 이퀄라이저 기능과 함께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하여, 음악을 크게 들어도 소음성 난청 발생을 줄여 청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SK플래닛은 ‘스타콜’과 ‘사운드베스트’를 지난 주 T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출시한데 이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출시할 예정이며, ‘썬듀’도 3개의 마켓에서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스타콜’은 영어, 중국어(간체, 번체)를, ‘사운드베스트’는 영어, 일본어, 독일어, 스페인어를, 그리고 ‘썬듀’는 영어를 한글과 더불어 추가로 지원한다. 

SK플래닛 이주식 서비스 플랫폼 BU장은 “SK플래닛의 아이디어 공장, PDF는 창의성과 기업가 정신에 기반한 열정적인 벤처 문화를 가지고,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다양한 재미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는 국내외 파트너들과의 협력과 창의적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의 개척자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