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최은철)은 22일 국립과천과학관 중앙홀에서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은 차세대 핵심 교육인 ‘미래형 스마트교육’을 선도하고자 개발 되었으며,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교육용 기능성 게임에 대한 인식재고와 더불어, 본 행사를 통해 기능성 게임 산업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자 특별히 마련했다.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 ‘수리수리탐험대(www.surimath.or.kr)’의 간단한 시연도 진행됐다.
온라인에서 상시적으로 운영될 ‘수리수리탐험대’는 수학과 게임을 접목시킨 새로운 형태의 학습법이다.
이미 지난 9월 ‘온라인수학게임대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총 5만명 이상의 어린이가 참가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이 게임을 상시 운영 및 보급해, 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또 기능성 게임 발전을 위한 국립과천과학관과 두산동아 간의 상호업무협약체결식도 진행한다. 국립과천과학관-두산동아는 이번 MOU를 통해 게임개발 및 보급, 게임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 교육용 기능성 게임이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서로 간의 적극적인 업무 협력을 지원할 방침이다.
국립과천과학관 최은철 관장은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의 상시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창의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써 나갈 예정”이라며 “이는 가정의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함은 물론, 향후 스마트 교육 추진을 위한 표준 모델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두산동아 성낙양 대표이사는 “디지털교육콘텐츠의 선도기업으로서 향후에도 재미를 통해 학습 능력을 신장할 수 있는 파워 콘텐츠의 개발을 꾸준히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 론칭을 기념해 이날 현장 체험 관람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며, 22일부터 오픈하는 홈페이지 내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월 5일까지 총 2주 동안 게임 접속자 가운데 최다 방문자 및 상위 랭킹자를 대상으로 문화상품권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발표는 1월 12일 ‘수리수리탐험대(www.surimath.or.kr)’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