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그램은 개인이든 기업이든 우수한 디지털콘텐츠를 소유하고 있다면 콘텐츠 매니저를 이용, 웹 상에서 디지털콘텐츠 관리하는 동시에 전자결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또 템플릿 방식에 의한 디자인 변경 방식은 관리자가 디자인하고 싶은 분야를 쉽게 파악할 수 있고 간단한 스크립트만으로 디자인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인 디지털콘텐츠 상거래에서는 관리자가 아이템(상품)을 웹 FTP 방식으로 쉽게 등록할 수 있고 고객은 HTTP 다운 방식으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제작했다.
사이버캐시 구매는 휴대폰, 신용카드 등의 기존 쇼핑몰 구매 방법과 같이 실제통화 거래 수단을 통해 할 수 있다. 구매 고객으로부터 관리자에게 문의 사항이 접수되면 SMS로 관리자의 휴대폰으로 문자서비스 전송으로 고객문의 여부를 알릴 수 있는 기능도 있다.
고객은 마이콘텐츠 메뉴 기능을 통해 기존 구매한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콘텐츠 매니저는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있어 보다 나은 경영을 할 수 있는 부가적인 기능인 회원별 관리, 스킨 변경 기능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정리하는 카테고리 정리 기능, 한정판매, 이벤트 판매, 공동구매 등을 할 수 있는 상품 관리기능 홍보업무를 돕는 메일링 리스트, 공지사항, 뉴스 등의 기능도 있다. 무엇보다 웹사이트 운영에 있어 중요한 점은 접속율, 구매율의 정보임을 생각하여 관리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자세한 통계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정보통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