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도전' '성공'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네트워크 분야 주요 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며 행사 규모도 지난해보다 더욱 커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트렌드를 제시하고 정보교류를 활성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사업자들의 위상을 정립하고 네크워크 비즈니스에 대한 당국과 국민들의 인식을 전환시키는데도 비중을 두고 있다.
전시장은 크게 테마관과 기획관, 해외 업체관으로 구성된다. 테마관은 건강·다이어트관, 인터네트워킹관, 중소제조업체관, 해외 업체관, 그룹 및 개인 사업자관등으로 꾸며지며 기획관은 네트워크마케팅 역사관, 소비자 피해사례 상담관, 네트워크마케팅 SOHO 창업 상담관, 이벤트관, 교육관 등으로 구성된다.
이 밖에 참가 업체들에게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기업에 대한 정보획득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별도의 해외 업체관을 마련한 점이 눈에 띈다.
부대행사는 관람객이 보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위주의 행사로 꾸며진다. 주요 행사는 SINEX 가요제, 메이크 업 쇼, 언더웨어 패션쇼,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 공로자 시상식, 네트워크마케터 페스티발 등이다. 특히 'SINEX 가요제'에서는 단체 및 개인 자격의 참가자들이 노래 및 춤 실력을 겨루게 되며 행사참가자 및 입상자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이 밖에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한 성공사례 발표로 꾸며지는 네크워크마케팅 세미나는 관련 업체 및 소속 그룹에게 유익한 교육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행사를 주최하고 있는 SINEX 조직위원회 측은 "올해 행사는 단순 산업 전시회가 아닌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를 통해 이번 엑스포가 네트워크마케팅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로 한걸음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작년 1회 행사 때 관련 업계와 관람객들의 큰 관심과 성원으로 자신감을 얻었다"며 "올해 행사에서도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마련함으로써 관람객들이 행사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행사에 참여했던 업체 관계자는 "작년 행사에 참여했을 때 비용대비 효과가 컸고 상담건수도 예상보다 많아 올해 행사에는 규모를 더욱 늘려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정보통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