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국내 국내 고객들도 한글화된 온라인 지원센터를 통해 썬과 관련된 제품 정보와 서비스를 한번의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웹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은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응답 역시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썬과 서비스 계약을 맺은 고객들은 장비의 유지 보수 및 장애 이력 관리 등을 온라인 지원센터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지원 받을 수 있게 됐을 뿐만 아니라 관련 사항 등을 한곳에서 관리해 담당자가 변경돼도 그간의 서비스 내역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고객들은 분야별 전문 엔지니어와의 온라인 채팅을 통해 최신 기술에 대한 빠른 정보 교환이 가능해져 온라인 지원센터에 가입하면 썬 시스템 사용 유저 커뮤니티에 접속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활용사례와 기술 팁을 교환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 썬은 새롭게 오픈한 온라인 지원센터를 통해 차세대 서비스 지원 체계를 수립, 향후 지식 데이터 뱅크의 원활한 사용을 통해 중요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객별 특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토록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 썬의 온라인 지원센터는 www.sun.co.kr/service/online/register.html에 접속해 신청하면 2월부터 사용 가능하다. (문의 02-2193-5231/5054, ebiz_admin@korea.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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