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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전자정부 지원사업 22개 과제 추진
올 전자정부 지원사업 22개 과제 추진
  • 이길주 기자
  • 승인 2013.04.15 09: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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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 인프라 구축 등 584억 투입

응급사태에 따른 환자가 발생하면 실시간으로 환자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되고, 우체국에서만 납부할 수 있던 일부 공과금도 은행을 통해 납부할 수 있게 되는 등 올해 584억 원 규모의 전자정부 지원 사업 22개 과제가 추진된다.

안전행정부는 최근 중소기업의 전자정부사업 참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2013년도 전자정부 지원 사업에 대해 밝혔다.

올해 전자정부 지원 사업은 국정과제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안행부의 정책목표인 안전한 사회, 유능한 정부, 성숙한 자치를 지원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각 부처에서 개별적으로 운영 중인 정보시스템들을 연계·공유해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는 데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설명회에서는 22개 전자정부 지원사업과 함께 12개 U서비스 공공촉진사업에 대한 세부사업설명, 올해 첫 도입하는 PMO(Project Management Office 프로젝트 관리조직) 제도, 소프트웨어 분리발주 계획, 전자정부 지원 사업에 적용되는 법제도(정보보호, 개인정보보호 등) 등에 대해 안내가 이뤄졌다.

올해 시행되는 전자정부 지원 사업을 살펴보면 안전한 사회 구현을 위해 △통합재난 안전체계 구축 ISP(소방방재청 15억) △산림재해 통합관리 체계 ISP(산림청 10억) △의료기기 통합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식약청 50억) △국가 기후변화 공동 활용체계 구축 ISP(환경부 10억) 등이 추진된다.

유능한 정부 구현을 위해 △데이터 분석기반 인프라 및 시범 구축(안행부 50억) △공공정보 민간개방 확대(안행부 50억) △범국가 영역별 정보시스템 통합방안 수립(안행부 10억) △정보시스템 운영성과 진단(안행부 10억) △법무부-외교부 통합사증 정보 시스템 구축(법무부 55억) 등이 시행된다.

이밖에 △과세자료 관리 및 체납방지 시스템 ISP(안행부 5억) △중소기업 지원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중기청 65억) △공연예술 통합전산망 구축(문화부 16억) 등이 진행된다.

안행부는 전자정부서비스가 성공적으로 구축·운영될 수 있도록 부처 간 협조체계를 강화하고 구축된 정보시스템이 제대로 운영되지 점검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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