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계약체결로 알리바바 코리아는 세계 최대의 무역 B2B e-Marketplace인 알리바바 글로벌 사이트(www.alibaba.com)의 트러스트패스(TrustPass) 채널을 통해 KIT 센터가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한 200여 개의 경기도 프론티어(Frontier) 기업들에게 2002년 1월부터 온라인 해외 마케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점진적으로 대상기업 숫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알리바바 코리아와 KIT 센터는 경기도 우수 중소기업들이 트러스트패스(TrustPass)를 통해 연간 100억원 이상 규모의 거래 알선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리바바 코리아 손 주원 대표는 "지방자치단체가 관련 기업들을 위해 해외 유명 e-마켓플레이스의 유료 서비스를 직접 구매, 제공하는 것은 세계적으로도 흔치 않은 일로서 경기도가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증대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읽을 수 있다" 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의 익명성으로 인해 중국 기업과 비슷한 낮은 신뢰도로 가격경쟁을 해야 하는 국내 중소기업의 현실을 극복함으로서 거래 성사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전세계 93만 기업 회원을 기반으로 무역 정보를 알선하는 세계적인 e-마켓플레이스 업체로 지난해 8월과 9월에는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코리아 서플라이어(Korea Suppliers)와 온라인 상에서 기업들이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트러스트패스(TrustPass)를 개설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KIT 센터는 경기도청의 산하기구로 인터넷무역마케팅에 적합한 상품을 제조하는 업체들을 인터넷 무역 프론티어 기업으로 선정해 인터넷을 통해 집중홍보하고 오프라인에서의 실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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