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는 고아소년 해리포터가 마법학교에 들어가 마법사 세계의 영웅이 되기까지의 모험과 환상을 그린 이야기. 해리포터 관련 인터넷 팬클럽이 국내에 1,000여개나 만들어졌고 동호회도 2,000개를 헤아릴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따라 발빠르게 해리포터 관련 상품기획전을 마련한 업체들은 짭잘한 재미를 보고 있다.
종합쇼핑몰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해리포터 관련 상품과 영화관람 티켓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해리포터샵’을 오픈했다. 또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쇼핑몰에 ‘해리포터의 모든 것’이라는 코너를 마련했고 드림엑스(www.dreamx.net)는 7일부터 ‘해리포터 쇼핑몰’을 열 계획이다.
이와 함께 라이코스코리아는 최근 쇼핑몰(shop.lycos.co.kr)을 통해 ‘해리포터 캐릭터 상품전’을 진행했다. 그 결과 이벤트 시작 6시간 만에 주문건수 250건이라는 최단기간 최대 주문량을 기록했다.
이 밖에 데이콤 천리안이 운영하는 쇼핑몰 아이필아이(www.ifeeli.com)도 오는 16일까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해리포터 영화예매권 800장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예스24(www.yes24.com), 알라딘(www.aladdin.co.kr), 와우북(www.wowbook.com) 등 온라인서점들도 해리포터 도서 시리즈의 할인판매로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다.
게임유통업체의 경우 EA코리아가 출시한 해리포터 PC게임이 출시 1주일만에 4만장이 판매되는 등 돌풍을 일으켰다.
저작권자 © 정보통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