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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라인 접목을 통한 게임 확산 예상
온/오프라인 접목을 통한 게임 확산 예상
  • 한국정보통신
  • 승인 2001.08.29 11:58
  • 호수 113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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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조이, 스페이스 일루젼과 제휴
온라인 댄스게임 컨텐츠, 아케이드 댄스게임기에 탑재
비용절감 효과 기대



온/오프라인의 접목으로 온라인에서 즐기던 댄스 컨텐츠를 아케이드 게임장에서 게임기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아케이드게임 업체 (주)채널조이(www.channeljoy.com 대표 김용식)는 3D댄스사이트를 운영하는 (주)스페이스일루젼과 온라인 댄스 컨텐츠 개발과 관련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채널조이는 스페이스일루젼이 운영하는 3D댄스 사이트 '아이댄스(www.idance.co.kr)'의 댄스 관련 컨텐츠를 자사의 동작감지기술을 이용한 체감형 댄스 게임기 'DWA(Doing with Amusement)'에 탑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댄스 플레이어 등으로 춤 실력을 키워왔던 네티즌들은 동작감지기술로 실시간 점수화가 가능한 DWA에서 실력을 검증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양사는 동일한 형태의 컨텐츠를 온·오프라인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개발 시마다 수 백 만원이 소요되는 댄스 컨텐츠 개발에 있어서의 비용절감 효과를 거둘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널조이 김용식 사장은 "제휴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DWA의 컨텐츠를 개발해 양질의 댄스 컨텐츠를 다수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9월에 본격 출시될 DWA는 다양하고, 역동적인 3D 댄스 컨텐츠와 함께 동작감지기술을 통한 춤 동작시의 자유로움으로 댄스 게이머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페이스일루젼의 아이댄스사이트(www.idence.co.kr)을 통해 제공되고 있는 댄스플레이어는 댄스를 보여주는 3차원 캐릭터를 원하는 각도, 크기, 속도로 감상할 수 있게 조절할 수 있으며, 댄스연습에 적합한 구간 반복, 슬로 우 모션 등의 기능 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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