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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페이지 전자무역 통합관리 솔루션 개발
티페이지 전자무역 통합관리 솔루션 개발
  • 한국정보통신
  • 승인 2001.08.25 09:05
  • 호수 113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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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업체 수출업무 큰 도움 기대


전자무역 통합관리 솔루션이 개발돼, 수출을 하기위한 기반형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소업체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B2B 전자무역 e-마켓플레이스인 Tpage Global(주)(티페이지글로벌 www.tpage.com 대표 심은섭)은 지난 1년 간의 연구개발 노력으로 전자무역 통합관리 솔루션인 '마이티페이지(My Tpage)'를 자체기술로 개발에 성공했다.
마이티페이지 솔루션은 내년까지 전자무역 이용업체의 비율이 80%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무역업무에 고충을 느끼고 있는 국내외 중소기업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무역 초보자도 마이티페이지를 활용, 쉽게 무역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 무역 교역량 증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마이티페이지 솔루션은 크게 오퍼관리, 인콰이어리관리, 전자무역박람회 관리, 제품관리, 메일관리, 검색엔진 자동등록, 일정관리 등 6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오퍼관리(My Offer)는 오토 멀티포스팅(Auto Multi-Posting)을 통해 티페이지 및 타 무역사이트에 오퍼를 등록하고, 자신의 업종에 맞는 구매 및 판매오퍼를 검색하고 관리한다.
인콰이어리관리(My Inquiry)는 견적서 요청 및 발행, 송장과 주문 등을 주고 받으며 관리할 수 있으며 전자무역박람회 관리(My Expo)는 전자카탈로그를 만들고 부스를 생성한 다음 전시품목을 선택하는 등 온라인 마케팅 수단인 전자무역박람회를 관리하는 기능이다.
또한 제품관리(My Product)는 취급하는 제품정보의 중복을 방지키 위해 상품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통합관리하고 각 서류에 자동으로 입력한다.
여러 거래처에 한번에 메일을 보낼 수도 있고, 메일과 관련된 오퍼내용을 첨부할 수도 있는 메일관리(My Mail)도 타 솔루션과 차별화 했다.
아울러 검색엔진등록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인 검색엔진 자동등록(My Submitter)는 50여개의 검색엔진에 자신의 업종 카테고리에 맞게 동시에 등록해 준다.
이외에도 자신의 스케줄을 웹상에서 편리하게 관리해주는 일정관리(My Calendar) 기능이 있다.
이처럼 마이티페이지에는 상업서신교환 및 협상, 제품정보 및 거래처 관리, 제품 마케팅, 해외 거래처 발굴 등 무역의 전 과정이 망라돼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와 함께 티페이지는 이번에 자체개발에 성공한 마이티페이지 솔루션을 중심으로 티페이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지난 3주간 티페이지의 오퍼보드를 통해 거래를 희망한 금액이 구매오퍼의 경우 약 100억 달러, 판매오퍼의 경우 약 320억 달러에 달해 전자무역의 무한한 잠재력을 확인시켜 주고 있다.
한편 티페이지 회원은 기업회원, 개인회원, Trial회원이 있으며 서비스 내용에 따라 Premium(연 399달러), Basic(연 199달러), Pop(연 49달러) 회원으로 구분된다.
Premium 회원에게는 티페이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혜택이 주어지며 Basic과 Pop회원은 Premium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와 거의 동일하지만 이용횟수로 차별화되고 있다.
심 대표는 "자원이 없는 우리나라에서 부를 창출할 수 있는 길은 무역을 통하는 것 밖에 없다"며 "수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은 마이티페이지 솔루션을 이용, 무역의 전 과정을 보다 편리하게 활용해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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