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자동교환 서비스는 통화하고자 하는 상대방의 전화번호나 부서명 등을 모르는 경우에도 상대방의 이름만 말하면 음성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착신자에게 연결해 주며, 통화중일 경우에는 전화번호를 안내한다.
따라서 KT 본사에 전화를 걸 경우 02-750-5114로 전화하여, 안내에 따라 "직원명"을 말하면 해당번호로 자동 연결된다.
또한 KT는 차세대지능망시스템(AIN:Advanced Intelligent Net- work)의 인프라와 음성인식 기술을 결합해 금년내에 전국대표번호서비스(1588)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음성다이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하여 인터넷 정보검색, 자동 호 연결, 텔레뱅킹 등 여러 종류의 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이스포탈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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