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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이름 말하면 해당번호 연결-한통 전화번호 음성안내 서비스
직원이름 말하면 해당번호 연결-한통 전화번호 음성안내 서비스
  • 한국정보통신
  • 승인 2001.08.18 09:17
  • 호수 1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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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통신(사장 이상철)은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본사내에서 기존 안내요원이 수행하던 부서 및 전화번호 안내 서비스를 음성인식을 이용한 자동교환서비스로 전환해 서비스한다고 16일 밝혔다.
음성인식 자동교환 서비스는 통화하고자 하는 상대방의 전화번호나 부서명 등을 모르는 경우에도 상대방의 이름만 말하면 음성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착신자에게 연결해 주며, 통화중일 경우에는 전화번호를 안내한다.
따라서 KT 본사에 전화를 걸 경우 02-750-5114로 전화하여, 안내에 따라 "직원명"을 말하면 해당번호로 자동 연결된다.
또한 KT는 차세대지능망시스템(AIN:Advanced Intelligent Net- work)의 인프라와 음성인식 기술을 결합해 금년내에 전국대표번호서비스(1588)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음성다이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하여 인터넷 정보검색, 자동 호 연결, 텔레뱅킹 등 여러 종류의 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이스포탈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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