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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독거노인 말벗천사’ 서비스 실시
LH, ‘독거노인 말벗천사’ 서비스 실시
  • 박현일 기자
  • 승인 2014.11.17 18: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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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4일 노인들의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고 건강한 삶 유지에 기여하고자, LH 콜센터 ‘독거노인 말벗천사’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LH 콜센터는 공사 통합 콜센터로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양성된 전문 상담사 139명이 하루 평균 1만1500여 건의 상담을 처리하고 있으며, 분양·임대주택, 토지·상가, 주거복지 등 고객 맞춤형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성남시 소재 LH 영구임대주택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콜센터 상담사들이 전화를 걸어 말벗이 돼 드리고 위급상항 발생 시 관리사무소에 연락해 조치를 취하는 등의 활동으로, 4월부터 매주 실시하고 하고 있다.

또한 8월부터는 보건복지부와 협약을 맺고 수도권 소재 LH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에게 매주 정기적인 안심콜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다.

한편, LH 콜센터는 이달 6일부터 21일까지 독거노인 가정 방문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상담사들이 그동안 전화로 말벗을 해드리던 독거노인들을 직접 찾아뵙고 위로해 드리고, LH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기금으로 생필품도 전달한다.

LH는 앞으로도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가 사회적 책임 이행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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