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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대화면 스마트폰 ‘G 스타일로’ 출시
LG전자, 대화면 스마트폰 ‘G 스타일로’ 출시
  • 박남수 기자
  • 승인 2015.04.22 11: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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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사업본부와 현대홈쇼핑이 22일 서울지방우정청에서 우체국택배 이용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해 김병수 우편사업단장(오른쪽)과 장길남 현대홈쇼핑 고객만족사업부 상무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체국택배는 연간 400만통 이상의 택배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현대홈쇼핑은 배송서비스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진제공 : 우정사업본부> 

LG전자가 50만 원대 초반의 대화면 보급형 스마트폰 ‘G 스타일로(Stylo)’를 KT전용으로 24일 국내 출시한다.

‘스타일로(Stylo)’는 ‘스타일리쉬(Stylish)’한 디자인과 ‘스타일러스 펜(Stylus Pen)’을 내장한 제품임을 뜻한다.

LG전자는 ‘G 스타일로’에 프리미엄급 기능들을 대거 탑재했다. 먼저, 대화면에서 셀피를 찍고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500만 화소 전면카메라를 적용했다. 또, 대화면 스마트폰에 걸맞는 3,000mAh 대용량 배터리도 탑재했다. 소비자로부터 반응이 좋았던 ‘G 시리즈’의 대표 UX(사용자경험)인 ‘제스처 샷’, ‘글랜스 뷰’ 등도 ‘G 스타일로’에서 그대로 지원한다.

‘G 스타일로’는 펜촉 부분이 고무 재질로 된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해 필기기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LG전자는 ‘인셀터치(In-Cell Touch)’ 디스플레이와 더 향상된 터치센서를 적용해 필기감을 개선했다. 또, 스마트폰 홈화면에 ‘Q메모플러스 위젯’을 만들어 사용자가 다양한 메모작성모드를 손쉽게 선택해 바로 진입할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전작 ‘G3 스타일러스(Stylus)’가 대화면(5.5인치)으로 중남미 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만큼, 전작 대비 0.2인치 커진 ‘G 스타일로’도 5월부터 주요 해외지역에 순차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G 스타일로’는 대화면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합리적인 가격 대비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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