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세계경제체제를 전면 재편할 수 있는 힘을 지닌 B2B에 관한 모든 것을 상세히 다뤄 신 경제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인은 물론, 학생 기업의 임직원 CEO 및 e-비즈니스 관련 종사자 등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쉽게 이해하고 B2B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분석했다.
또한 이 책은 최신 자료와 통계 등을 제시해 B2B에 관한 이론적인 사항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함과 동시에 국내 B2B 시장의 흐름과 동향 등을 날카롭게 파헤치고 있다.
아울러 정부의 B2B 시장 활성화 대책 및 선결과제, 21세기 신 경제를 맞이한 기업들의 과제와 나아갈 방향, 국내 B2B 시장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와 해결방안 및 전망, B2B 구축전략과 성공비결 등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특히 국내 주요 B2B 업체에 대한 집중 분석 및 심도 있는 진단을 통해 21세기 디지털 시대의 최강자로 살아남기 위한 최대의 전략인 동시에, B2B 업계의 최강자로 성공하기 위한 전략 및 비결도 함께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강자가 될 것인가, 주저앉을 것인가'라는 부제로 3부, 17장에 걸쳐 세부적으로 서술돼 있다.
저작권자 © 정보통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