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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축제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 개최
모바일 게임 축제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 개최
  • 박남수 기자
  • 승인 2015.07.24 09: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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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코리아가 한국을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Game Wee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3일부터 5주간 진행되는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는 구글, 게임 개발사,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 게임팬이 함께 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팬미팅 및 이색 대결, 구글플레이 게임 아이템 증정 등 게임팬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질 예정이다.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에는 한국 대표 게임 개발사인 넥슨, 넷마블, 와이디온라인, 컴투스와 유튜브 대표 게임 크리에이터 채널인 도티, 액시스마이콜, 잠뜰, 태경이 참여한다. 23일 구글플레이 내 게임 위크 페이지(https://goo.gl/TyTE8u) 오픈을 시작으로,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게임 위크 참여 개발사들의 게임을 매주 소개하고, 사용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8월 8일과 9일 양일에는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의 하이라이트인 오프라인 행사가 열려 게임 사용자들이 게임 개발사를 직접 만나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고, 게임 동영상 콘텐츠 팬들이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팬미팅 및 이색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마련된다.

구글에서 아태지역 디바이스/콘텐츠/리테일 마케팅을 이끄는 김경환 총괄은 “국내 게임이용자 10명 중 9명은 이제 모바일로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과거 PC게임을 기반으로 성장했던 e스포츠도 모바일 게임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며, “게임을 사랑하는 국내 사용자들이 개발사, 유튜브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직접 소통하고, 좀 더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를 준비했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8월 7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캠페인에서는 국내 유명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게임 개발사와 게임팬, 연예인 등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 참가 개발사의 대표 게임인 △갓 오브 하이스쿨(와이디온라인) △광개토태왕(넥슨) △다함께 차차차2(넷마블) △컴투스프로야구2015(컴투스)를 플레이하며 실력을 겨루는 ‘이색 매치’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또한 게임팬들을 위해 각 게임별로 2종씩, 총 8종의 게임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어 8월 27일까지 SNS상에서 다양한 사용자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는 8월 8일과 9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개최된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개발사 별 세션,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 팬 미팅, 크리에이터, 프로게이머 및 연예인과의 이색 대결이 진행되며 개발사 개별 부스에서는 개발자와의 질의응답 세션이, 구글플레이 부스에서는 크리에이터 영상 감상, 인디게임 추천, 넥서스플레이어 게임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게임 리그 대전, 게임 아이템 획득 기회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링크(https://goo.gl/05X1vZ)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현장 등록도 가능) 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현장에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로 참가하는 게임 콘텐츠 특화 MCN 샌드박스네트워크의 CCO(최고콘텐츠책임자) 나희선씨(도티)는 “게임팬들에게는 게임을 하는 것뿐 아니라 게임 관련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도 큰 즐거움이다”며,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의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게임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한국 게임과 게임 콘텐츠를 더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의 백영훈 사업총괄 부사장은 "게임 개발사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함께 어우러지는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게임 위크 기간에 다함께 차차차2 팬들을 위한 대전, 쇼케이스, 한정판 아이템 획득 기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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