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수립을 어떻게 해야 성공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실무자를 위한 학습책이자 실천입문서인 '21세기 전략적 마케팅기획(저자 전정봉, 출판사 석천미디어)'이 발간됐다.
이 책은 전략적 마케팅 기획을 사례와 가설을 통해 독자들 스스로 준비·학습토록 해줌으로써 기업의 경영과 마케팅전략을 실질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다. 이로 인해 독자들은 미래 비전에 대한 준비를 철저하게 할 수 있는 기술을 실행 모델을 통해 학습하며 이해하고 배움으로써, 실제 업무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총 2장으로 구성돼 있다. 1장에서는 기업과 사업환경에 대한 많은 것을 알려주는 시장분석 편으로 마케팅 전략 수립에 반드시 필요한 조사분석 분야와 그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짜여있다.
2장에서는 전략수립 및 실천에 대해 자신의 사업에 대한 가장 알맞은 전략을 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전략이 수립되고 실행을 해야할 때 조직을 구성하고 자원을 투입해서 전략 목표를 현실로 바꾸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작자인 전정봉 한국마케팅학술연구소(KMRI) 소장은 "이 책은 변화에 적응하려는 기업경영인은 물론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담당자, 미래의 주역이 될 벤처기업가 및 학생에 이르기까지 실무업무를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실행가이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라잡이 기대
저작권자 © 정보통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