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그룹(회장 남민우)이 계열사 코라시아(대표 김태철)를 통해 토니노 람보르기니(Tonino Lamborghini) 브랜드의 럭셔리 스마트기기 사업을 추진한다.
전 세계 토니노 람보르기니 IT기기 독점 사업권을 기반으로 코라시아는 올해 말부터 내년 3월까지 순차적으로 스마트와치, 스마트밴드,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다.
8일 코라시아는 판교 다산타워에서 토니노 람보르기니의 페루치오 람보르기니(Ferruccio Lamborghini) 부사장, 남민우 회장, 김태철 대표 및 브랜드 관계자들 100여명을 초대한 가운데 럭셔리 IT시장 진출 사업 계획을 밝혔다.
토니노 람보르기니는 슈퍼카 람보르기니 창업 가문의 2세가 설립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호텔 체인, 골프용품, 시계 등의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 한국을 찾은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는 람보르기니 가문의 3세로, 토니노 람보르기니의 부사장을 맡고 있다.
코라시아는 토니노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전 세계 IT기기 독점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 일본, 중국의 시계, 골프용품 유통 독점권을 갖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 라이센스 사업을 진행할 계획으로, 스마트와치와 밴드를 금년 내 출시할 계획이다.
또, 내년 3월 럭셔리 스마트폰 출시를 목표로 스마트폰 제조사와 공동 개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코라시아는 이 날 하남 스타필드 신세계몰에 40평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도 오픈했다. 시계, 골프용품, 와인, 커피 등 기존 토니노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모든 제품군을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초 람보르기니 토털 브랜드 샵으로, 코라시아 직영으로 운영된다.
코라시아 김태철 대표는 “명품 자동차의 혁신적인 정신과 디자인 유산을 계승한 토니노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럭셔리 IT 기기를 통해 패션놀로지(Fashionology)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토니노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핸드셋(무선전화기)으로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 스마트폰 ‘88 타우리(TAURI)’가 출시돼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으며, 스마트와치나 밴드 등은 아직 출시된 적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