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K 네트워크 카메라' 도입 빨라진다
올해 '4K 네트워크 카메라' 도입 빨라진다
  • 이길주 기자
  • 승인 2017.02.16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솔루션 확대 전망

사이버보안 중요성 증대

사물 인터넷 해킹 이슈

엑시스, 2017년 동향 발표

 


올 한해 영상 보안 시장의 트렌드로 4K 네트워크 카메라 도입이 가속화되고 보안카메라와 다양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엑시스가 최근 공개한 2017년 영상 보안 시장 동향을 살펴보면 우선 4K 네트워크 카메라 도입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1K는 약 200만 화소 급 해상도를 말하는데, 4K는 약 800만 화소 해상도의 영상을 촬영해 저장하고 볼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최근에 스토리지가 점점 저렴해지고 영상의 압축 기술이 크게 발전하는 등 4K가 보편화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고 있다. 이에 따라 2017년에는 공항, 운동 경기장, 항구 등 높은 해상도와 상세한 영상 정보가 필요한 분야에서 4K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하는 케이스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보안카메라와 다양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이 확대될 전망이다.

사물인터넷이 일상생활에서 자리를 잡아감에 따라 영상 보안 분야에서도 고성능의 네트워크 카메라와 녹화 장비, 영상 관리 솔루션, 접근 제어 시스템을 하나로 합친 통합 솔루션이 보편화되고 있다.
올해는 보안 카메라가 지능형 도어 스테이션이나 네트워크 스피커와 통합돼 물리적 출입 통제, 긴급 상황 관리까지 가능한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보안카메라와 다양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사물인터넷이 일상생활에서 자리를 잡아감에 따라 영상 보안 분야에서도 고성능의 네트워크 카메라와 녹화 장비, 영상 관리 솔루션, 접근 제어 시스템을 하나로 합친 통합 솔루션이 보편화되고 있다.

올해는 보안 카메라가 지능형 출입문이나 네트워크 스피커와 통합돼 물리적 출입 통제, 단방향 및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긴급 상황 관리까지 가능한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하면 보안성 강화는 물론이고 사용자 편의성, 투자자본수익률도 높일 수 있다.

이밖에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이 증대될 전망이다. 사물인터넷이 보편화됨에 따라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도 점차 커지고 있는 가운데 영상 보안 업계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사물인터넷 해킹 문제는 중요한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