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UHD방송 검증 센터 개소
지상파 UHD방송 검증 센터 개소
  • 차종환 기자
  • 승인 2017.04.0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방송장비 호환 비교·기술 지원
이달말 고속 전용회선 서비스 제공
▲ KT 직원들이 UHD 방송 품질을 검증하고 있는 모습.

KT는 지난달 29일, 초고화질 UHD 방송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UHDTV 테크니컬 센터’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UHDTV 테크니컬 센터’는 UHD 방송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관련 고객들이 직접 방송 품질을 검증하고 기술까지 종합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시설이다.

SD·HD·UHD 화면을 통해 방송장비와 호환성, 속도 등을 비교해 볼 수 있으며 KT 전문인력을 통해 기술 지원도 받을 수 있다.

UHD 방송은 오는 5월 말, 세계 최초로 수도권 지역 지상파 방송에 도입되고 12월에 광역시권(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과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권까지 확대된다.

KT는 UHD 방송이 본격화 되면 본 센터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네트워크연구기술지원단장 김영식 상무는 “UHDTV 테크니컬 센터를 통해 KT가 UHD 방송기술 혁신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 국민이 UHD 방송을 안정적으로 이용하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HD 방송 대비 3배 이상 빨라진 고속의 전용회선과 UHD용 코덱(압축 장비)을 통합 제공하는 ‘UHD 방송전용회선 서비스’도 국내 최초로 4월말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