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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란우산공제,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서비스 제공
노란우산공제,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서비스 제공
  • 김한기 기자
  • 승인 2017.08.17 07: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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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조트·렌터카 및 의료비·장례비 할인

‘복지플러스+’ 홈페이지 실시간 운영

중소기업중앙회는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숙박·레저, 여행·렌터카, 의료·장례, 소핑·문화 등 총 16종에 달하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노란우산공제 가입고객들은 알펜시아, 대명리조트, 한화리조트 등을 회원가로, 해비치 및 금호리조트 등 제휴사를 일반가 대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차량렌트는 롯데렌터카와 SK렌터카를 통해 제주도 여행시 최대 75% 할인받을 수 있으며, 모두투어와  하나투어에서는 노란우산공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서울아산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지방대학병원 등 전국 주요 33개 병원의 건강검진과 10개 대학병원 장례식장 이용비용도 할인된다.

노란우산공제에서 제공하는 모든 복지서비스는 작년 7월 오픈한 ‘복지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강영태 중기중앙회 노란우산공제사업본부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었던 소기업·소상공인들이 노란우산공제 복지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복지서비스 확대를 통해 노란우산공제가 금융상품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소기업·소상공인 사회안전망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올해부터 복지서비스를 전담하는 ‘노란우산서비스부’를 신설해 택배비 할인, 전자제품 할인 등 신규 복지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신규 복지서비스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정보통신공제조합은 지난 2012년부터 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노란우산공제’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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