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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민원처리수준 대폭 강화
중기부, 민원처리수준 대폭 강화
  • 김한기 기자
  • 승인 2017.09.06 07: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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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성실 답변 원천 차단

불만제로 시스템 도입

 

 중소벤처기업부는 '부'로 승격 후 국민의 기대감에 부응하는 국민체감 민원행정서비스를 구현해 민원을 통한 국민과의 소통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처리기간 단축, 답변 품질관리제, 실국별 민원담당관제, 주기적 실태점검을 실시하는 등 민원처리 관리수준을 대폭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향후 모든 민원은 반드시 부서장 결재를 거치도록 해 동문서답, 한 줄 답변 등 불성실 답변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처리기간 연장, 지연 접수, 민원 떠넘기기와 같은 일부 관행도 근절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담당자의 답변이나 민원처리 과정에 대해 불만족으로 평가한 이른바 불만민원에 대해서는 중소기업 비즈니스지원단을 활용해 직접 찾아가서 경청하고 해결하는 불만제로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중기부는 이러한 민원관리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민원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워크숍을 개최했다.

중기부 정책기획관은 “민원은 국민의 정서와 바람을 수렴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친밀한 소통수단으로 민원관리의 본질은 공감과 경청에 있다”며 “진정성과 문제해결 의지를 가지고 성실․신속․공정하게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고충을 헤아리는 따뜻한 민원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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