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5:53 (화)
온라인 자동차보험 만족 1위는?
온라인 자동차보험 만족 1위는?
  • 김연균 기자
  • 승인 2017.09.1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XA다이렉트·The-K손해보험’ 만족도 높아
오프라인 보험에서는 ‘삼성화재’

자동차 운전자들이 뽑은 만족도 1위 보험사는 온라인 보험은 AXA다이렉트·The-K손해보험, 오프라인 보험은 삼성화재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이 시장점유율 상위 7개 자동차보험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가입채널별로는 오프라인 보험의 종합만족도가 3.67점으로 온라인(3.62)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았으나, ‘가격·부가혜택부문에서는 온라인 보험이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 보험 이용자 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보상처리’(3.86), ‘정보제공’ (3.66), ‘직원서비스’(3.63)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혜택’(3.33), ‘보험상품 다양성’(3.43)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상처리’, ‘직원서비스’, ‘서비스 호감도’, ‘가격·부가혜택에서는 The-K손해보험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보험상품 다양성만족도는 AXA다이렉트가, ‘정보제공만족도는 삼성화재 다이렉트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오프라인 보험 이용자 7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온라인 보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보상처리’(3.94), ‘직원서비스’(3.70), ‘정보제공’(3.70)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혜택’(3.27), ‘보험상품 다양성’(3.48)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보상처리’, ‘정보제공’, ‘직원서비스에서는 삼성화재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서비스 호감도KB손해보험, ‘가격·부가혜택은 현대해상, ‘보험상품 다양성은 동부화재와 삼성화재가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소비자들이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배터리 충전’(46.5%), ‘타이어 수리’(31.4%), ‘잠금해제’ (9.5%)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관련 사업자에게 통보하였고 각 사업자들이 서비스 취약 부문에 대한 개선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예상되므로 향후 해당 서비스의 소비자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4-16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