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달성 강한 혁신 추진
SK텔레콤은 ’대한민국 대표 New ICT 기업’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7일 시행했다.
우선 SK텔레콤은 △MNO △미디어 △IoT·Data △서비스플랫폼의 4대 사업부 조직 체계를 도입 한다. 각 사업 분야가 독립적으로 성장하고 혁신과 성과 창출에 집중 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이다.
MNO사업부장은 서성원 SK플래닛 사장이 맡고, 미디어사업부장은 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가 겸임한다. IoT·Data사업부장은 허일규 Data사업본부장이,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은 이상호 AI사업단장이 맡는다.
또한 MNO사업부 산하에 ‘통합유통혁신단’을 신설한다. 통합유통혁신단은 4개 사업부가 공유하는 판매·유통 채널 인프라로서 B2B·B2C 채널이 통합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체질개선을 추진한다.
SK텔레콤은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기술을 신속히 확보하기 위해 연구개발(R&D) 기능도 재편하기로 했다.
AI 리서치 센터를 신설해 AI 등 성장 R&D 영역에서 핵심 기술력을 확보하고 CEO 직속으로 ‘테크 인사이트’ 그룹을 신설해 새로운 사업 영역의 성장도 동시에 추진한다. 종합기술원은 ICT기술원으로 명칭을 변경해 4대 사업의 핵심 상품 및 사업에 대한 기술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기업 이미지를 바꿔 프리미엄 브랜드로 재도약 하기 위해 Creative센터를 신설한다. 이곳을 통해 브랜드 디자인 체계를 재정립하고 성장 전략과 연계해 기업 이미지를 혁신해 종합적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해 나갈 계획이다.
CEI사업단은 '오픈 콜라보(Open Collabo)센터'로 명칭을 변경한다. 이곳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은 물론 외부 스타트업·대학 등이 추진하는 변화 에너지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SK텔레콤의 혁신으로 연결하는 역할을 맡는다.
SK텔레콤과 자회사 군 전체의 통합적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공유·협력형 스태프 운영체계도 도입한다. SK텔레콤과 SK플래닛, SK브로드밴드 등 자회사들은 SK그룹 내 ICT패밀리 회사로서 상호 협력적 관계를 강화하는 한편 서비스 통합도 추진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