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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이미지 대기업보다 매우 낮아
중소기업 이미지 대기업보다 매우 낮아
  • 박남수 기자
  • 승인 2017.12.29 09: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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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국민 인식조사 결과 51.4점

20-30대 청년들 47점재 불과

중소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이미지 인식이 대기업보다 크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전국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 대국민 중소기업 이미지 인식도' 조사결과 중소기업 이미지 인식점수가 51.4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대기업은 71.5점이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과 대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이미지 호감도를 점수화한 것이다. 자아실현, 사회적 지위, 안정성, 성장성, 근로조건 등 5가지 분야로 국민들이 중소기업을 어느 정도 호감도를 가지고 있는지 100점 만점기준으로 환산했다.

조사 결과 대기업보다 크게 낮을 뿐 아니라 작년 호감도 54.0보다도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30대 청년들의 중소기업 이미지 호감도가 47점대에 불과해 중소기업 일자리 기피현상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항목별로는 성장성에 대한 이미지 호감도가 54.6점으로 가장 좋았고 사회적 지위 54.0점, 자아실현 가능성 51.8점, 안정성 49.1점 순이었다. 임금수준, 근로시간, 작업환경, 복리후생 환경 등 근로조건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 호감도는 46.8점으로 지난해와 같이 가장 낮게 나타났다.

중소기업 근로조건이 간접적 개선효과를 보일 수 있도록 자녀양육, 노후대책 등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이 시급하다고 중기중앙회는 분석했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중앙회 중심으로 성과공유, 근로조건 개선 등 대국민 중소기업 이미지 호감도 개선을 위해 다양한 자구책을 마련하겠다"며 "함께 일하고 싶은 행복한 중소기업들이 많아질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 및 대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이미지 호감도를 점수화 한 것으로 중소기업 인식개선에 대한 사회적 관심 유도,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방안 마련 등 일자리 기반 조성을 위해 실시됐다.

자아실현, 사회적지위, 안정성, 성장성, 근로조건 등 5가지 분야로 국민들이 중소기업을 어느 정도 호감도를 가지고 있는지를 100점 만점기준으로 보여준 수치다.   박남수 기자 wpc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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