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55 (목)
[Review] 이 보안제품 탐난다
[Review] 이 보안제품 탐난다
  • 이길주 기자
  • 승인 2019.03.1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보안엑스포2019

물리·사이버·융합보안 제품 총집합

보안시장 동향-미래 신기술 조망

 

'세계보안엑스포(SECON) 2019'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돼 첨단보안 제품과 안전장비 등 보안 시장의 동향을 한자리에 엿볼수 있었다. 첨단 ICT를 이용한 스마트시티 보안기술 및 해킹 방지 솔루션, 사물인터넷(IoT) 보안위협 방지 솔루션, 딥러닝과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관제 솔루션 등을 선보였다. 신제품 솔루션 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와 함께 국내외 첨단 보안 및 안전장비 등 보안 산업 분야의 핵심 요소들을 제공했다. 
올해는 17개국 500여 개 국내외 보안전문 기업들이 참가하고 국내외 바이어 및 참관객 4만 9000명이 참관하는 규모로 치뤄졌다. 전시회 관계자는 "해외기업 담당자와 바이어가 참여해 국제 전시회로서 위상이 높아 실질적인 구매와 상담이 진행돼 참관객과 참가기업 모두 만족도를 보였다"고 말했다.

 


이스온 -  로보엠-모노레일 원격감시시스템

주력제품인 로보엠-모노레일 이동식 원격감시시스템을 전시했다.
이 솔루션은 감시 하고자하는 대상물에 열화상카메라와 실영상고화질 카메라, 이상냄새를 감지하는 센서가 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할 수 있게 해 이동지점의 영상, 이상냄새, 온도를 실시간으로 중앙 통제실로 전송해 이상여부를 관리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이다.소화 장치를 부가적으로 설치해 화재발생 시 초동 진화가 가능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영상원격감시로 사전 화재발생 가능성 여부를 예측할 수 있고 초동 대처가 가능해 대형 재난사고를 미리 방지할 수 있는 사회 안전시설이다. 감시 장치는 설치 모노레일 위를 자동 이동하면서 상태를 실시간 원격에서 모니터링 한다. 
모노레일은 현장 상황에 맞게 직선 곡선 등으로 설치할 수 있고 구조는 전원부와 구동체인을 일체화시킨 콤팩트한 구조로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설치비용도 대폭 절감 할 수 있다.
신호의 전송은 배선이 불필요한 무선을 사용하며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여부는 기기 오작동 자체 진단기능을 갖췄다. 무인변전소, 발전소, 통신선로, 제철소등 주요설비감시, 화재발생위험지역 감시 등 다양한 곳에 유용하게 이용되고 있다.
이스온은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안전하고 편리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 생산해 나갈 방침이다.


센서웨이 -  신개념 침입탐지 솔루션 

외곽경계시스템, 무인지상 감시센서 솔루션을 선보였다.
외곽경계시스템은 간접식(열감지센서, 지진동센서)과 직접식(펜스진동센서)을 함께 사용하는 복합방식 외곽경계시스템으로 신개념 침임 탐지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고성능 복합 센서를 이용해 펜스에 대한 접근 및 절단 월책 굴토 등 다양한 침입에 대한 탐지가 가능하다.
오경보가 거의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돼 높은 보안 등급을 요하는 발전소 공항 물류센터 등 중요 시설물에 대한 최고 수준의 경계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패턴인식 기술을 이용한 노이즈 필터링 기능을 제공해 그동안 외곽 경계시스템의 주요 문제점이었던 오·경보 문제를 획기적으로 줄여 신뢰성이 높다.
무인지상 감시 센선 솔루션은 휴대가 간편해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원격으로 침입 상태와 인원 확인 및 추적하는 탐지 센서에서부터 중계기, 관제시스템까지 제공해주는 보안 토털 시스템이다. 이밖에 고정밀 센서 지오시그널 패턴인식 시스템은 지하철 등 건설현장 인접 지역에 대한 진동 영향 분석을 수행하는 계측 시스템이다.사용자 친화적인 색깔 LCD 패널을 채용해 관제센터의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을 지원하며 수집된 진동신호의 패턴을 인식해 주요 진동 유형을 분리해 주는 특수기능도 지원한다. 센서웨이는 자사가 개발한 제품을 통해 99.9%의 탐지율과 0% 수준의 오·탐지로 중요시설물 보안에 일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카티스 -  멀티 바이오인증 보안 솔루션

기존 생체인증 보안 시스템이 풀지 못한 보안성, 기능성, 유연성을 모두 해결한 멀티 바이오인증 보안솔루션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얼굴 홍채 손바닥 정맥과 지문 총 4가지 다른 생체인증으로 고객의 깐깐한 보안 인증 기준을 충족 시키 주는 완벽한 제품이다. 100% 비접촉으로 사용자가 다수 일 경우 일어날 수밖에 없는 위생에 대한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다. 또한 4가지 인증방법으로 고객이 운영 환경에 맞는 인증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다중 생체 템플릿을 동시에 인증하는 엔진 장착으로 보안 수준과 정확성을 최고 수준으로 높이고 사용자 유연성을 최대로 향상 시킨다. 편리한 보안을 원한다면 얼굴과 지문을. 보다 높은 보안을 원한다면 홍채와 손바닥 정맥으로 시스템을 구성하면 된다.
싱글 인증 모드는 최대 천만분의 일의 오인식률을, 멀티 인증모드는 100%에 가까운 위조방지를 제공하며 모션 트래킹 기능으로 다가오는 대상을 지능적으로 인식해 0.05초 이내에 인증이 가능하다. 손바닥과 손가락 표면 상태에 상관없이 비접촉으로 정확한 템플릿을 추출해 인증을 위한 고객 노력을 최소화 해준다. 
카티스는 1출입통제, 영상감시, 침입감지 등을 기반 한 통합보안시스템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탐색시스템 등 물리적보안서비스 전 분야에 걸쳐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큐디스 -  16면 동시 인식 주차유도시스템

큐디스는 360도 전방위 영상 촬영 시 이미지를 왜곡 없이 보여주는 파노리플렉트렌즈 원천기술특허를 보유한 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 16면 주차유도시스템, SIR 카메라, 딥러닝 불꽃감지솔루션을 선보였다.
16면 주차유도시스템은 1대의 카메라로 최대 주차면 16면을 동시에 인식해 주차가능여부를 적·녹색 알람 램프로 알려줄 수 있다.영상이미지 분석기능을 SIR(Surrounded Image Recognition) 카메라에 내장해 서버 없이 카메라 단독으로 만·공차 여부를 판단하고 알려줄 수 있어 설치비를 낮출 수 있다. 
또한 SIR카메라가 주차장 내를 사각 없이 감시해 보안기능도 동시에 수행한다. SIR 카메라는 파노리플렉트렌즈를 이용한 카메라로 기존 어안렌즈방식에서 인식률 저하의 원인으로 지적되는 카메라 외곽부 영상 이미지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카메라다. 외곽화질이 깨끗해 광범위한 지역이나 광각의 이미지 인식과 분석에 탁월하다. 딥러닝 불꽃감지솔루션은 보안감시와 주차유도 등의 기능을 수행하면서 360도 모든 방향의 불꽃이미지를 인식할 수 있어 초기에 화재를 감지할 수 있으며 발화지점을 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해 신속하게 조치가 가능하다. 기존의 단방향 카메라와 다르게 하나의 카메라로 광범위한 지역의 화재감지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스톰 -  비밀번호 대체기술 오토패스워드 

로그인 접속 방식에 필요한 암기기반의 패스워드를 대체하는 기술 '오토패스워드'를 공개했다. 
오토패스워드 서비스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외우고 이를 입력해 온라인 서비스에 로그인해야 한다는 일반적인 상식을 뒤엎은 비밀번호 대체 기술로 국내외 특허를 출원했다. 쉽게 말해 오토패스워드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아이디만 입력하면 웹사이트가 일회용 비밀번호를 제시하고, 사용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웹사이트가 제시한 암호가 맞는지만 확인하면 되는 패스워드 대체 기술이다. 
웹사이트가 먼저 암호를 제시하기 때문에 접속한 웹사이트가 가짜가 아닌지를 확인한 후에 이용할 수 있고 사용자 입장에서는 패스워드를 외울 필요나 입력할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에 사실상 패스워드 없이 안전하게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오토패스워드는 매번 패스워드가 새롭게 생성돼 절대 도용될 수 없으며 사용자가 귀찮게 비밀번호를 외우거나 입력할 필요도 없고 내가 접속한 온라인서비스가 파밍되지 않은 정상적인 서비스인지까지 확인시켜 준다.
이 인증방식을 도입하면 고객에게 상호인증 기술을 통한 안정성과 비밀번호 관리로부터 해방되는 편리성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다. 오토패스워드는 국내뿐 아니라 런던 핀테크 이노베이션 어워드 탑5, NTT 데이터 이노베이션 도쿄 콘테스트 탑9 등 세계적인 기술 대회에서 좋은 호평을 받았다.


오티에스 -  CCTV 승·하강시스템 '오토리프트 

오티에스는 정보통신·전기공사 전문업체로서 지난 1991년 설립이후 건실한 발전을 거듭해 왔다. 
이 회사는 시공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미래 성장동력 확보의 일환으로 고성능 CCTV 개발 등 제조업 분야에서도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이번 전시회에 △CCTV 승·하강시스템 '오토리프트' △로드킬 방지기 △산불무인감시스템 △무선전화기 송·수신 모듈 등을 공개해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주력제품인 '오토리트프'는 스피드돔 형태의 CCTV 카메라를 원하는 높이로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게 해준다. 이에 따라 높거나 위험한 장소에 설치된 CCTV라도 필요 시 안전한 지상으로 하강시켜 작동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고 효과적으로 유지보수 할 수 있다. 특히 CCTV에 이상이 생겼을 때는 특장차나 사다리 없이도 고장 기기에 대한 신속한 수리가 가능하다. 아울러 작업인원이나 날씨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CCTV에 대한 안정적 유지보수 작업이 가능하다. 
'오토리트프'의 부가기능도 돋보인다. 우선 CCTV 카메라 하강 시 파손을 방지할 수 있도록 높이를 설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기의 불필요한 조작으로 발생하는 모터의 과부하를 막기 위한 리미트 기능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3-28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