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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문서·리포팅툴 솔루션 시장 클립소프트가 ‘선도’
전자문서·리포팅툴 솔루션 시장 클립소프트가 ‘선도’
  • 이길주 기자
  • 승인 2019.08.02 13: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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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탐방 -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이사

고객 요구 제품 개발 집중
R&D 아낌없이 적극 투자
조달청 나라 장터 쇼핑몰
3년 연속 판매율 1위 차지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이사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이사

"작지만 탄탄하고 어떠한 외풍에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경기불황이 이어지고 있는 요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업체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

이곳은 전자문서와 리포팅툴(reporting tool)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 리포팅툴 솔루션 부문에서 3년 연속 판매율 1위를 차지하는 등 리포팅툴, 이폼(e-Form)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김양수 대표는 "전자문서 관련 솔루션만을 오랫동안 취급해 왔기 때문에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 하는 게 무엇인지를 알고 그에 걸 맞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클립소프트의 주요 제품으로 리포팅툴 솔루션 '클립리포트'와 이폼 솔루션 '클립이폼' 등을 꼽을 수 있다.

리포팅툴이란 시스템에서 추출한 결과 값을 표나 그래프 등을 사용한 보고서 양식으로 출력해 주는 개발 툴을 말한다.

 '클립리포트‘는 순수 HTML5 기반 리포팅툴로 사용자 기기에 어떤 설치도 없다. 일반 개발자가 직관적으로 쉽게 접근이 용이하고 모바일에서 손으로 확대를 해도 깨짐 없이 표현되며 강력한 보안기능, 빠른 속도와 손쉬운 사용성 유지보수 편의성과 다양한 부가기능을 갖췄다.

전국 모든 지자체와 중앙부처에 적용 돼 있으며 지속적인 패치 및 업그레이드를 하며 모든 사이트가 하나의 모듈을 사용하고 원활히 사용되고 있어 기능과 데이터 지속성을 신뢰성 있게 해준다.

카카오뱅크와 KB국민카드, 현대라이프, 신협,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법원, 기업은행, 신한은행 등 다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이폼은 서명이 필요한 계약서, 신청서, 각종 동의서 등 종이문서 대신에 PC, 터치모니터,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전자서식 솔루션을 말한다.

클립이폼(CLIP e-Form)은 HTML5 기반의 순수 웹 전자서식 솔루션으로 웹 문서 표준 형식으로 처리됐던 별도 서식 뷰어를 별도 뷰어 없이 멀티 OS, 크로스 브라우저와 각종 모바일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경량화 돼 있고 입력 데이터만 서버에 전달해 병합하는 방식으로 타사 대비 탁월한 성능과 빠른 속도를 제공해 준다.

국토교통부, 근로복지공단, KB국민은행, SC제일은행, 삼성카드, 미래에셋생명, 전남대학교병원 등등 50여 곳이 넘는 고객사에서 클립이폼을 도입했다.

김 대표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아끼지 않고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면서 “사업 초기의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사업을 이끌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클립소프트 솔루션은 수요가 끊이지 않고 이어지며 공공시장 등 다양한곳에 구축돼 사용되고 있다.

최근 고려대학교의료원 산하 3개 병원(안암·구로·안산병원)에 SK텔레콤이 수주한 'LTE 기반 전자동의서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밖에 서울아산병원에 전자문서 솔루션 '클립이폼(CLIP e-Form)'을 활용한 전자동의서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고 통계청 e-센서스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에 클립리포트가 공급된다.

클립소프트 회사출입문에 들어서면 "앙~ 입고리 씨익~ 아 행복해" 글귀가 걸려 있다.

직원들이 웃고 행복해 질수 있도록 김 대표는 다양한 복지 혜택을 주고 있어 회사에 대한 직원의 만족도가 높다.

서로간의 신뢰와 약속을 중요시 하는 김 대표.

2006년부터 해년마다 전 직원 해외여행을 보내주고 있어 직원 개개인에게 행복과 휴식을 주며 일에 전념할 수 있게 일조하고 있다.

김 대표는 “직원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일을 해야 회사가 더욱 발전 될 거라고 확신 한다"면서 "다양한 복지 혜택을 지속적으로 베풀어 직원들의 만족을 높여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혼이 담긴 제품, 경쟁력이 탁월한 제품, 나아가 세계를 상대로 자랑할 만한 제품을 내놓기 위해 일신우일신의 자세로 연구개발과 고객만족에 힘쓴 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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