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1 00:05 (월)
시큐리온, 스마트워치 안티바이러스 베타 출시
시큐리온, 스마트워치 안티바이러스 베타 출시
  • 이길주 기자
  • 승인 2019.12.0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 엔진 탑재
기존 스마트폰 대상 보안 필요
시큐리온이 스마트워치 전용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을 출시했다.
시큐리온이 스마트워치 전용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을 출시했다.

시큐리온(대표 유동훈)은 스마트워치 전용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 for Wear OS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OnAV for Wear OS는 시큐리온의 모바일 IoT 종합 보안 솔루션 브랜드 On(온) 시리즈의 웨어러블 솔루션으로 스마트워치 전용 안티바이러스로는 국내 최초로 출시됐다.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는 기존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한 위협에 그대로 노출돼 있기 때문에 전용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을 출시할 필요가 있었다.

스마트워치에 저장된 위치정보나 구글을 비롯한 각종 앱 계정 정보, 운동 기록 및 생체 정보 등의 다양한 개인 정보가 공격 타겟이 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공격할 수 있는 악성 앱(APK)이라면 스마트워치에서도 똑같이 악성 행위를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OnAV for Wear OS는 이런 악성 앱으로부터 스마트워치를 보호하기 위해 개발됐다. On 시리즈 IoT 라인으로는 스마트 TV 전용 안티바이러스 OnAV for TV에 이어 두 번째다.

시큐리온은 OnAV for Wear OS 베타 버전 출시를 통해 서비스 안정성을 테스트하고 이용자 피드백을 수집하며 제품 성능을 보완한다는 계획이다.

안드로이드 웨어 OS 2.0 이상 플랫폼이 적용된 스마트워치 사용자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이용하면 된다.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 "스마트워치를 대상으로 한 악성 앱들도 기존 스마트폰의 악성 앱들과 유사한 형태로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스마트폰에 준하는 보안 의식을 가지고 기기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