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55 (목)
SK스토아, 스토브리그 'SK와이번스' 한정판 굿즈 판매
SK스토아, 스토브리그 'SK와이번스' 한정판 굿즈 판매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0.02.1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스토아는 14일~15일 양일간 모바일 앱 ‘SBS 픽(Pick)’ 페이지를 통해 인기드라마 '스토브리그' 와 SK와이번스 스페셜 한정판 굿즈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달 23일과 31일 총 2차례 판매를 진행했던 ‘드림즈’ 굿즈 인형의 경우 완판 행진을 이어가 고객의 관심도를 확인한 바 있다. 이는 단순한 구매(소장)의 경험을 넘어 드라마에 대한 시청자들의 팬덤 커뮤니티와 경험 컨텐츠로서 고객 유입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2차례 판매를 통해 신규고객 1500여명이 SK스토아 앱에 방문하는 계기가 됐다. 

이중 특히 30대 이하 고객이 전체 89%에 달하는 등 2030 세대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SK스토아는 다시 한번 ‘스토브리그 X SK와이번스 콜라보’ 한정판 클래식 굿즈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

해당 굿즈는 ‘드림즈’ ⅹSK와이번스 콜라보세트(200세트, 7만4800원), SK와이번스세트(300세트, 6만9800원), SBS 스토브리그 드림즈세트(300세트, 9만8800원) 등 총 800세트로 판매를 진행한다.

아울러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8명에게 드림즈 ‘강두기(배우 하도권)선수(24명)’와 SK와이번스의 ‘최정선수(24명)’의 싸인볼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상품판매는 드라마의 인기에 힙입어 실제 화제의 야구장을 사용하고 있는 SK와이번스와도 그룹 시너지 차원에서의 의미 있는 기획을 시도했다는 의미를 가진다.

타인과 취향을 공유하며 소비하는 소위 살롱문화와 ‘드라마 앓이’ 해당 콘텐츠에 대한 특별한 굿즈(Goodsㆍ기념품) 등을 통해 기획 상품을 구매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SK스토아는 앞으로 이런 새로운 미디어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을 지향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형준 SK스토아 커머스사업2그룹장은 “이번 ’스토브리그ⅹSK와이번스’ 굿즈 판매를 통해 미디어커머스 시장에 대한 기회를 확인했다’”며 “향후에도 SBS픽과 연계한 다양한 기획상품 발굴 및 그룹 계열사와의 씨너지 협업 등을 통해 고객에게 SK스토아에서만 경험 할 수 있는 새로운 쇼핑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3-28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