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물어보안 서비스
카카오톡에서 AI 답변 제공
카카오톡에서 AI 답변 제공
한국공항공사는 항공교통 이용 승객의 소지물품이 비행기에 반입할 수 있는 물품인지 아닌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물어보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공사는 전국 공항에서 기내 반입금지물품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으며 적발 사례 또한 증가함에 따라 탑승객의 불편함을 줄이고자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인천공항을 제외한 전국 14개 공항에서는 2018년에 122만5948건, 2019년 139만3386건의 적발이 이뤄졌던 것으로 집계됐다.
물어보안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보안검색', '한국공항공사', '물어보안' 등의 단어를 입력하면 접속이 가능하다.
챗봇과의 대화창에 물품명을 입력하면 인공지능(AI) 챗봇이 비행기 내 반입 가능 여부에 대해 답변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선 탑승 시 유효한 신분증, 보안검색 절차, 보안검색 관련 FAQ, 국내 공항 및 주요 항공사에 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손창완 공사 사장은 "이번 서비스는 기내 반입금지물품 적발과 회수에 대한 항공교통 이용 고객의 불만과 보안검색에 소요되는 시간을 선제적으로 줄임으로써 고객의 서비스 품질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고객이 이용하기에 편리하고 똑똑한 스마트공항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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