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2 17:53 (수)
보험 보상금 휴대폰으로 바로 신청
보험 보상금 휴대폰으로 바로 신청
  • 이길주 기자
  • 승인 2020.07.0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이니셜 보상서비스' 제공
신청후 24시간 내 보상 완료
SK텔레콤이 종이 증명서제출 없이도 휴대폰 보상 신청 및 처리가 가능한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종이 증명서제출 없이도 휴대폰 보상 신청 및 처리가 가능한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SK텔레콤]

보험 보상을 받기 위해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지게 됐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종이 증명서 제출 없이도 휴대폰 보험 보상 신청 및 처리가 가능한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고객이 휴대폰 파손에 따른 보험 혜택을 받으려면 AS센터를 방문해 수리를 받고 종이로 된 수리 내역서와 영수증을 수령해 다시 보험사 측에 팩스나 이메일, 앱을 통해 제출해야 했다.

이런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SK텔레콤은 삼성전자 서비스 ∙ 보험사와 협력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이니셜(Initial)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니셜은 블록체인과 분산신원확인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명서를 원스탑으로 사용자의 단말에 직접 발급받아 저장하고 필요시 수취기관에 제출해 위∙변조 및 진위여부를 검증할 수 있는 모바일전자증명 서비스다.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휴대폰 서비스센터로부터 수리내역서와 영수증을 전자 증명서 형태로 이니셜 앱을 통해 발급받게 되며 이를 앱에서 바로 보험사로 전송해 보험 심사를 받게 된다.

발급 제출 된 전자 증명서는 이니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위∙변조 및 유출이 불가하도록 안전하게 관리된다.

보상 신청–심사-보상금 수령까지 24시간 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해져 고객 편의성은 극대화 된다.

또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Untact) 문화를 강조하는 사회적 요구에도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은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삼성전자 서비스와 먼저 시행하고  추후 타사와도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수 SK텔레콤 영업본부장은 "보험 서비스와 이니셜의 결합과 같이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