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2 17:53 (수)
사람들과 접촉을 줄여라···스마트 디바이스 한눈에
사람들과 접촉을 줄여라···스마트 디바이스 한눈에
  • 이길주 기자
  • 승인 2020.07.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view- KITAS 2020

언택트 개인 오피스 공간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제품 전시

안면인식 체온측정 카메라 호평
일회용 모니터링 체온계 눈길
23~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ITAS 2020에 관람객들이 전시품을 둘러보고 있다.
23~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ITAS 2020에 관람객들이 전시품을 둘러보고 있다.

확진자가 꾸준히 나오면서 어떻게 하면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 시킬수 있을까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혼자 사용하고 혼자 즐길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 디바이스 쇼 x 소형가전쇼 (KITAS 2020)'가 23~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집 밖으로 나가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총집합한 전시회는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된다.

 

○···이후커뮤니케이션은 얼굴인식과 체온측정을 단 한 번에 할 수 있는 '지능형 안면인식 체온측정 카메라(FAST PASS)'를 전시한다.

이 제품은 코로나19 감염 사전 예방을 위해 만들어진 솔루션으로 지난 3월 시장에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FAST PASS는 비접촉 보안시스템으로 위생상 안전하며 0.2초 이내에 마스크 착용여부와 발열을 감지한다.

모니터와 카메라 일체형으로 최대 2.5m 거리에서 체온측정과 안면인식을 단한 번에 해줘 게이트 자동문에 멈출 필요 없이 빠른 통과를 할 수 있다.

자동으로 체온 측정 후, 고열이 나는 사람의 경우 사이렌과 경광등이 울리며 출입자를 통제한다.

최근 코로나 19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가 좀 찝찝한 게 사실이다.

이점에 착안해 이후커뮤니케이션은 지하철 게이트와 버스 등 대중교통 시설에 FAST PASS를 설치하기 위해 관계 기관과 협의를 진행하며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초이스테크놀로지는 일회용 스마트 모니터링 체온계 ‘써모세이퍼 XST400’를 공개한다.

코로나19 확진 환자의 경우 체온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하지만 체온측정자까지 전염될 우려가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다.

써모세이퍼 XST400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확진 환자 또는 자가 격리 중인 의심 환자에게 적합한 이 제품은 1회용 실리콘 패치로 개발돼 전염우려가 없으며 잠복기간 2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타입과 3일간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타입이 있다.

전용 앱과 연동해 체온에 따른 고온, 저온 알람을 설정하고 체온의 실시간 상태와 측정기록을 그래프로 볼 수 있어 의료진이 참고할 수 있는 기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인은 언택트 개인 오피스공간 AI 무빙 데스크 ‘로보데스크’를 선보인다.

재택근무가 늘고 있는 가운데 개인 오피스 공간이 필요하다.

로보데스크는 가장 편안하고 건강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모니터와 의자가 조정되는 인체공학적 스마트 AI 무빙 데스크이다.

전신을 케어 해주는 안마의자가 탑재돼 전신의 피로를 해소해주며 과학적 진동 분산 설계로 떨림을 최소화할 수 있어 재택근무자들이나 싱글 족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컨은 두피케어와 탈모 예방 홈 케어 솔루션 ‘비컨’을 공개했다.

피부 숍을 가지 않아도 비컨을 통해 집에서 모발을 직접 확인하고 관리가 가능하다.

두피 상태 촬영을 위한 카메라와 온도 습도 등 4가지 센서를 탑재한 디바이스와 앱을 통해 실시간 자동 분석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측정 결과와 헤어 제품 성분들과의 매칭을 통해 사용자 개개인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실시간 제안하며 추천 제품을 사용하면서 개선되는 사항을 모니터링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